0. 예써 사람들이 들려주는 예써 이야기, <리오 이사님> 편
지인의 소개로 데이브 대표님을 만나 예써 서비스 기획을 부탁받았다가 붙잡혀서 창업부터 지금까지 예써를 총괄해오고 있습니다. 대학시절 오토보카 닷컴를 개발해 6개월만에 10만 회원 달성, 성공적으로 매각 후 2번 연속 창업에 실패했지만 다시 도전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예써와 함께 매일매일 성장하고 있습니다.
1. 예써 이사가 들려주는 예써에서 하고 있는 업무
예써 서비스 기획을 시작으로 창업 후엔 회사 총괄을 하고 있습니다. 예써가 잘 운영 될 수 있도록 예써 안밖의 모든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특히 신경 쓰는 부분은 직원들이 즐겁게 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과 고객이 더욱 만족 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2. 예써 이사가 추천하는 예써 파트너 매장 중 최애 매장은?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드네요. 그래도 꼽자면 개인적으로 어머님께서 국수집을 하셨어서 국수를 좋아하기도 하고 유명한 맛집 임에도 초창기부터 저희 서비스를 쓰며 우여곡절을 함께 겪어주셨던, 자매국수와 가시아방 국수. 한달에 한번 쯤 가는 제주도 출장 때마다 고기국수는 꼭 먹고와요. 서울에 와서도 자주 생각나고 이만한 맛을 육지에서 아직 못먹어 봤습니다. 자매국수는 진하고 가시아방은 깔끔해서 두 매장 모두 매력있어요.
특별한 고기국수를 먹고 싶다면 산도롱멘도롱 갈비국수도 추천합니다.
또 하나 최근 애정하는 맛집도 제주도에요. 자매국수에 방문 했다가 우연히 줄을 많이 서서 영업을 시도했던 식당 마요네즈라는 퓨전 요리 주점인데요. 돈까스가 연돈만큼이나 장인 정신이 묻어있지 않을까 싶어요. 분홍빛이 도는 신선하고 부드러운 돈까스와 마요네즈 필라프 등 다양한 퓨전 요리를 의외로 저렴한 가격에 부담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어요. 사장님께서 매장 운영하는 스토리를 인스타로 재미있게 공유해주시고 한번 방문하면 팬이 될 수 밖에 없는 매장이에요.
4. 예써 자랑 해주세요. (분위기, 근무환경, 사내문화, 복지)
요식업은 앞으로도 더욱 발전할텐데 그 분야에 기술을 접목시켜 가능한 편리하게 맛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이미 전국의 400여개 맛집에서 월 30만명 이상의 고객이 저희 서비스를 통해 밖에서 불편하게 줄서지 않고 편리하게 맛집을 이용하고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껴요. 앞으로 핸디오더, 맛집배송 등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맛집을 이용하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다는 것에 설레기도 합니다. 매장 직원분들과 고객분들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에 보람을 느끼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회사라고 생각해요.
맛집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다 보니 점심 지원, 맛집 탐방 지원 등 덕분에 여러모로 너무 잘 먹고 다녀서 입사 후 20kg 넘게 살이 찐건.. 자랑인가요 아닌가요..ㅎㅎㅎ
5. 업무 외적으로 여가시간 때 뭐하시나요? 취미생활 있으신가요?
맛집을 많이 찾아다니고, 운동도 많이 합니다. 트레이너 경험이 있어서 기본적으로 웨이트를 매일하고, 등산, 서핑, 수상스키를 시간이 허락하는 한 즐기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취미는 탱고를 추고 있어요. 아무리 좋아하는 예써 일이라도 여러 사람들과 부딪히며 일하다보면 마음이 지칠때까 많은데요, 탱고 음악에 맞춰 춤을 추다보면 많은 위로가 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크게 도움이 되요. 2년동안 모은 휴가로 아르헨티나 탱고 유학을 다녀올 정도로 공연도 하고 강사도 하며 세계 대회 입상을 목표로 열심히 즐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