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든앰앤씨] 시장에서의 페르소나란? 연예계 부캐 열풍 #유산슬 #싹쓰리 #환불원정대# #펭수 #마미손 #다비이모

(주)해든앰앤씨

안녕하세요 해든 M&C입니다.

여러분은 "페르소나"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다중적 자아’라는 뜻으로,

상황에 맞게 가면을 바꿔 쓰듯

다양한 정체성을 가진 현대인을 일 컫는 말.

쉽게 말해 페르소나는 직장에서의 나, 가족 안에서의 나,

친구들 사이에서의 나, 애인과 함께일 때의 나가

전부 다른 정체성을 가진다는 이야기에요.

이렇듯 우리 현대 사회가 다양해지면서

개인이 상황에 맞게 다른 사람으로 변신하여

정체성을 표출하는 것이 매우 자연스러워지고 있는데요!?

그리하여 상품에서도 이러한 페르소나의 사례를 너무나 손쉽게 찾아볼 수 있었어요.


뉴트로 브랜드_ 곰표

가장 대표적인 "상품 페르소나"의 사례

뉴트로 브랜드의 대명사 곰표밀가루는

기존의 밀가루 아이덴티티를 벗어나

전혀 예상 밖의 부캐 상품들을 내놓으면서

브랜드 자체가 YOUNG 해지는 효과를 톡톡히 봤는데요..!

어렇듯 최근 식품 업계에서는 올드한 브랜드들이 자신의 본래 모습을 갈아치우고

다양한 굿즈 상품들로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중이랍니다!

★굿.즈.전.쟁 ★

<하이트진로X슈피겐>

소주의 원조와 스마트폰 케이스 원조의 만남!

<삼양식품X온더바디>

불닭처럼 빨간입술, 불타는 립밤 출시!

<빙그레X스파오>

무더운 여름, 고객에게 시원한 재미 선사!

브랜드의 아기자기한 굿즈 상품들

정말 너무 귀엽고 신선하지 않나요?!

그렇다면 TV프로그램 안에서의 페르소나 사례

또 무엇이 있을까요?


부캐 신드롬_지미유, 유두래곤, 유산슬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국민 MC 유재석씨는

트로트 가수 "유산슬", 싹쓰리 멤버 "유두래곤", 제작자 "지미유" 등

상황에 따른 각각의 캐릭터들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2020년

연예계에 부캐 열풍을 일으키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하였어요.

방송경력 30년인 본캐 "유재석"의 다양한 부캐들은

익숙한 이미지에 새로운 캐릭터를 부여해

시청자들에게 신선함을 선사하였고,

이러한 부캐의 활용은

MZ세대란?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아우르는 말.

SNS에서 여러 계정을 개설해 "멀티 페르소나"를 드러내는 일이

자연스러운 MZ세대에게 특히 더 인기를 끌 수 있었답니다!

그들은 대충

소비주류층

디지털 환경에 익숙

모바일 우선

최신트렌드 추구

이색적 콜라보레이션

이러한 특징들이 있고...

이들의 수요를 더더욱 이끌어내려

그토록 많은 굿즈들,

그토록 다양한 부캐 상품들이

탄생하게 된 것이지요!

페르소나가 성공하기 위한

★3가지 규칙★에는

1. 반전

반전 스토리 텔링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는다.

"저게뭐야???? 완전 신선해;;;"

2. 정체성 유지

브랜드의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는

구체적인 개성을 지닌 가상의 인물 설정

"불닭립밤이라니...

빨간 불닭을 빨간 입술로 표현한거야?

센스대박.."

3. 소비자 공감

페르소나 마케팅은 제품을 구매하도록

공감과 감성을 깨우는 도구

"환불원정대라니

주체적인 여성이 강조되는

요즘 사회상과 딱 맞아..!"

자 여러분 오늘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부캐 송인턴 올림♥

출처. 킹오브더힐 "바비"이미지를 사용하였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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