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페리에서 일 잘하는 법 - 레페리 채용

(주)레페리

😘레페리 인사담당자가 말합니다


국내 최대 뷰티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한국의 뷰티 잠재력을 일찌감치 간파하여 K-Beauty의 성장을 돕고, K-Beauty를 뛰어넘어 글로벌 Beauty 시장을 더 꽃피우겠다는 다짐에서 시작했습니다. 이 다짐은 레페리를 단순히 뷰티 MCN에 머무르게 하지 않고 뷰티 전문 디지털 마케팅, 뷰티 빅데이터 분석, 뷰티 미디어 커머스 등 뷰티와 관련된 모든 영역으로 사업을 펼쳐 나가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이를 실현하게 만든 힘은 바로 레페리 고유의 일하는 정신과 핵심 철학입니다. 흔히 뷰티 회사라고 하면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레페리는 일하는 방식에서만큼은 전혀 다릅니다. "레페리스트(Leferi-st)"라 불리는 80여 명의 구성원은 "조져버리자"라는 의미를 내포한 줄임말인 "JJ정신"을 가지고 열정적이고 프로페셔널하게 업무에 임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이루어낸 최초, 최고, 유일의 결과물을 통해 자기 자신과 레페리 모두의 성장을 이룩해내고 있습니다. 


📍Core Philosophy

: 최초(First), 최고(Best), 유일(Only)

레페리는 남들이 상상하지 못한 ‘최초’의 영역에 도전하고, 틀에 박히지 않은 다양한 방향성을 제시하며 ‘최고’이자 ‘유일’한 존재를 만들어냅니다. 그리고 이러한 가치는 실제 레페리의 모든 비즈니스에 적용되어, 오늘날 레페리는 인플루언서의 육성, 마케팅, 커머스, 제조가 가능한 Influencer Value Chain을 만들어 국내 최초 최고 유일의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으로 거듭났습니다. MCN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거의 없었던 2016년, 레페리는 Google과 함께 ‘직접 YouTube 크리에이터를 육성’하는 프로듀싱-매니지먼트 프로그램 ‘Beauty Creator Lab’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으며, 파워 블로거와 크리에이터 마케팅을 외치는 수 많은 대행사 속에서 ‘Only Beauty Focused’와 ‘Beauty Big Data’ 를 앞세운 국내 최고의 뷰티 마케팅 전문 Digital Beauty Marketing Company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YouTube 크리에이터들을 통해 디지털로 화장품을 판매한다는 크리에이터 미디어 커머스 ‘소셜마켓" 개념을 시도하여 국내 미디어 커머스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이러한 것들이 모두에게 익숙하고도 당연한 개념이 되었을지 모르지만, 과거부터 현재까지 레페리는 언제나 최초의 일만을 시작했으며, 앞으로도 “우리가 하고자 하는 일이 최초인가?”의 물음과 함께 모든 일을 시작할 것입니다. 또한, 레페리에서는 최초를 넘어 최고가 되기 위한 전략과 방법을 꼼꼼하게 설계해 최고의 자리를 고수하고자 합니다. 어떠한 아이디어를 실행하기 전 “그 분야에서 우리가 최고가 될 방법이 무엇인가. 그리고 그것은 어느 정도 현실 가능성이 있는가.”를 물어보고 검증하며, 최고가 될 수 있는 방법을 먼저 고안하고 준비해 최고의 자리에 오름에 있어 실패를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레페리는 누군가의 유일한 선택이자 존재가 되고자 합니다. 최초로 시작해 최고의 자리를 차지한다 한들 선택을 받지 못한 서비스나 상품은 유명무실한 껍데기에 불과합니다. 크리에이터 육성, 인플루언서 마케팅, 미디어 커머스 등 레페리의 모든 사업 영역에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 예비 뷰티 크리에이터까지 어떠한 순간에 누군가에게 레페리가 선택지에 있을 때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레페리가 선택되도록 레페리는 유일의 가치를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 최인석 대표(CEO)가 말합니다


누군가 “레페리가 왜 존재하냐”고 묻는다면, 그리고 “왜 레페리에서 일을 하고 있느냐”고 묻는다면, 이렇게 대답하겠습니다.

“우리는 ‘The Next Beauty’를 만들어 나가는 이 세상 유일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레페리의 창립자이자 레페리의 모든 시작점을 관할하는 경영자로서 항상 레페리가 하고자 하는 일이 최초인지, 최고가 될 수 있는지, 나아가 유일한 존재가 될 수 있는지를 스스로 묻습니다. 그 물음에 대해 확실히 답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시작점에서 나아가 도착점을 향해 끊임없이 전진합니다. 그리고 그 일련의 과정에 있어 레페리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역할은 레페리의 성장 행로에 지대한 영향력을 미칩니다. 그렇기에 현재의 레페리스트에게, 그리고 미래의 레페리스트에게 아래와 같은 기대를 가져봅니다.

● ‘화장’에 대한 열정과 흥미가 가득하듯 노력과 혁신을 끊임없이 추구하기를. 

● 만약 내 업무능력과 성과가 자타공인일지라도 그것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한 목표와 방법을 끊임없이 시도하기를.

● 그 어떤 학벌과 스펙, 경력에 상관없이 레페리에서 커리어를 쌓아 나가는 모든 구성원이 자신과 레페리에서 뿐만 아니라 업계 전체에서 자타공인 인정받기를.

● 레페리의 후배들과 전 세계 청년들에게 비전과 방법을 심어주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이를 현실로 이루는 레페리의 구성원들을 진심으로 존경할 것이며, 레페리와 함께 더 아름답고 부유한, 그리고 보람찬 인생이 펼쳐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 레페리를 더 알아볼 수 있는 링크를 모아왔어요!

❤️ 레페리 공식 인스타그램

🎤 레페리스트 인터뷰

🗞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좋아하는 걸 보면 화장품 시장의 성공 키워드가 보여요"

🎁 뷰티 MCN "레페리", 신입 사원에 철학 담긴 "웰컴키트" 증정

👍 레페리, 혁신적인 인사문화 정책 펼쳐나가는 렛츠 페리 론칭

💄 시청자와 브랜드 모두 신뢰하는 ‘뷰티 유튜버’를 만드는 비결: 레페리 최인석 대표 인터뷰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