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 팁] 가을을 공략하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

아드리엘

안녕하세요, 멀티 #온라인광고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어느새 9월입니다. 특히 이번 여름은 기록적인 장마와 태풍 그리고 코로나 19로 인해 여름다운 여름을 보내지 못해서 그런지 가을이 더욱 빨리 다가온 느낌입니다.

가을은 마케팅하기 좋은 계절인데요, 큰 일교차로 인해 아침, 밤으로 날씨가 쌀쌀해지며 여름 옷, 신발 등의 아이템을 옷장에 넣어두고 가을 아이템 구매를 고려하는 시기이기 때문이죠. 한층 톤 다운된 베이지, 브라운 계열의 컬러를 가진 아이템은 소장하고 싶은 욕구를 자극합니다.

그리고 가을에는 민족 대명절 #추석 이 있죠! 추석에는 가족, 기관 및 지인을 위한 선물 구매가 증가하고 최근에는 나를 위한 소비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어 제품 및 비즈니스를 이와 연결지어 마케팅 할 수 있는 기회가 풍부해집니다.

그럼 알아두면 좋은 가을 온라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안내 드릴게요.

가을 감성을 담은 광고 소재

소비 패턴은 기후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가을의 특성 및 감성을 담은 이미지 및 카피를 광고 소재로 적절히 활용해주신다면 잠재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 수 있습니다.

가을과 잘 어울리는 적절한 이모티콘🍁🍂을 사용한다면, 더욱 센스있는 카피가 되겠죠? "가을 맞이 특별 할인" 이라는 문구를 이미지 내 문구 또는 광고 카피로 활용하여 한시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를 강조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미 많은 기업들은 가을 감성을 녹인 광고 카피를 활용해왔습니다.

낙엽은 지고, 얼굴은 피고

네이처컬렉션

이 외에도 가을의 감성을 비즈니스와 연결지어 풀어낸 기발한 광고 카피들이 매우 많습니다.

- 지금 가을 보약 한 그릇 하러 오세요 - 본죽

- 가을은 짧지만 그 추억은 길다 - 경북도청

- 올 가을, 카누의 향이 더 풍부해졌습니다. - 맥심카누

- 함께, 가을 대선 한잔해요 - 대선소주

- 추석엔 마음을 주세요, 당신께만큼은 정관장 - 정관장홍삼

- 가을엔 구스다운 가격까지 가볍다 - 데이즈

- 낙엽은 지고, 얼굴은 피고 - 네이처컬렉션

- 추석명절 G마켓이 하드캐리 - G마켓

- 올 추석엔 뱅크샐러드를 깔아 드리자 - 뱅크샐러드

출처: (아이보스) 가을, 추석 감성을 담은 광고 카피 모음

9월부터 진행되는 광고 소재에는 가을의 감성을 녹여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추석 마케팅

겨울에는 설날이 있다면, 가을에는 추석이 있죠! 추석은 온가족이 모여 즐기는 명절이지만, 유통업계 및 광고 업계에서는 놓쳐서는 안될 빅 이벤트이기도 합니다.

1. 코로나가 바꾼 추석 선물 트렌드

올해 여름 이어진 기록적인 장마와 1월부터 장기간 이어지는 코로나 19로 2020 추석 선물세트의 트렌드는 이전과는 사뭇 달라질 예정입니다. 기존에는 사과, 배, 포도 등의 과일 선물 세트를 사는 것이 일반적이었죠. 하지만, 이번 추석에는 과일 선물 세트는 조금 힘들 것 같습니다. 장마로 인한 피해로 인해 생산량이 작년 대비 줄어들면서 품질 좋은 과일의 물량 확보가 어려워졌기 때문입니다. 대신 마스크, 손세정제와 같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위생 관련 제품들과 홍삼, 영양제 등 건강 증진 관련 제품들이 대안 선물 거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대두된 #홈술#홈카페 트렌드로 와인, 커피 세트 등의 선물도 인기라고 합니다.

#건강, #집 트렌드와 관련된 비즈니스를 하고 계시다면, 추석 선물 세트로 상품을 따로 기획하셔서 홍보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참고: (매일경제) 건강, 홈술, 홈카페. 긴 장마/코로나가 바꾼 올 추석 선물 트렌드

2. 추석에 증가하는 소비

최근에는 추석 이후 "나를 위한 소비" 트렌드를 겨냥한 상품도 많아졌다고 합니다. 명절 때 받은 용돈이나 선물받은 상품권 등을 이용해 헬스케어나 뷰티 등 ‘나만을 위한 선물’을 주는 트렌드가 점점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AK몰이 밝힌 자료에 따르면, 추석 명절 연휴 직후 2주간의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화장품, 골프 용품 구매 등 남성과 여성 모두 자신을 위한 소비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가사분담이 늘어난 남성이나 "시댁 스트레스"에 시달린 여성 모두 자신을 위해 소비하는 보상심리가 작용하는 것이죠.

따라서 "추석에 가족을 위해 많은 일 하시느라 힘드셨죠. 이제는 프라이빗한 시간을 가지면서 힐링하세요"와 같은 광고 카피를 사용해서 타겟고객을 고려한 상품 기획 및 홍보를 진행하신다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실 수 있을거에요.

참고: (경향신문) 명절 직후 "나"를 위한 소비 늘린다. 유통업계 "포스트 추석" 마케팅 돌입

3 모바일 사용량 증가

과거에는 추석에 온가족이 모여서 오순도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송편도 빚고, 함께 TV도 보고 함께 즐기는 것들이 많았지만, 스마트폰의 보급 이후 명절의 풍경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각자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거나 게임을 즐기기도 하고, 가족들과 함께 찍은 영상을 SNS에 업로드하고, 지인들의 피드를 구경하며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 활동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납니다.

고객이 모이는 곳에는 광고가 따라가야겠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카카오, 유튜브 등 트래픽이 많이 몰리는 매체에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는 것도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전환을 늘리는데 있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 Facebook 추석 인사이트


아드리엘이 준비한 가을 대비 온라인 마케팅 전략 어떠셨나요?

페이스북에서 공유한 데이터에 의하면, 고객들은 추석 약 3주 전부터 본격적으로 추석 관련 쇼핑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가을 겨냥한 마케팅 미리 준비하셔서 기회를 놓치지 않으시기를 바랄게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카카오 광고를 한 번에!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온라인 광고의 시작, 아드리엘 (Adriel)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