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웍스 멤버들] 터칭 세일즈 인턴 이야기 ③ 인턴 제이콥의 영업 미팅

 

터치웍스

[터치웍스 멤버들] 터칭 세일즈 인턴 이야기 ③ 인턴 제이콥의 영업 미팅


작성자 Jacob 소개 : 2015년 2월부터 3월까지, 터칭 세일즈 인턴 1기로 활동한 멤버입니다. 별명은 J.I.B, 좋아하는 음식은 로봇김밥의 와사비김밥입니다.


안녕하세요~ 제이콥이라고 합니다! 터칭 세일즈 인턴 생활의 핵심! “미팅”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미팅은 아주 중요해요! 미팅을 잘하는지 못하는지에 따라서 계약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이랍니다~

자 그럼 미팅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살펴볼까요?


1. 미팅 잡기


먼저 사장님께 터칭 서비스를 간략히 소개해드리고 관심이 있다고 하시면 미팅 일정을 잡습니다!



2. 준비


미팅이 성사되면 이제 미팅 준비를 해볼까요?

미팅을 가기 전에 사무실에서 챙겨야 할 준비물이 있답니다~

 

첫번째로! 사장님께 저희 서비스를 설명하기 위한 제안서!


 

다음은 미팅 중의 중요한 내용을 기록할 수 있는 노트와 필기류!


다음은 백문이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저희 터칭 서비스를 직접 보여드리고 시연해드리면 더 좋겠죠!? 그래서 준비한 태블릿+터칭 리더기!


마지막으로 터칭 서비스 신청서입니다!


3. 미팅

이제 본격적인 미팅입니다! 터치웍스의 영업히어로 엠제이의 말씀대로 모든 사람은 각자의 영업 방식이 있지만, 영업의 기본은 있답니다! 그 기본을 간단히 알아볼게요!

먼저 옷 매무새를 가다듬고 매장 안으로 들어갑니다!


사장님께 밝고 친절하게 자신을 소개하며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사장님이 영업사원의 이름을 보실 수 있는 방향으로 명함을 공손히 드립니다!


그리고 사장님께서 자리에 앉으라고 말씀해주시면 자리에 앉습니다~


본격적으로 저희 서비스를 설명해드리고, 사장님께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답변해드립니다!

4. Closing

사장님께서 어떤 결정을 내리시던 중요한 것은 Closing을 해야 한다는 겁니다!

서비스 이용 결정을 내리시면 서비스 신청서 작성을 도와드리고, 설치 날짜를 정합니다!
음식점이라면 12~2시가 가장 바쁘므로 이 시간을 피해서 잡아야 한답니다~

만약 보류 결정을 내리시면 결정을 내려주실 수 있는 날짜를 여쭙고, 해당일에 다시 한 번 연락을 드려야 합니다!

이렇게 미팅이 끝났답니다~

moon_and_james-39

자 이제 터칭 세일즈 인턴 생활의 또 다른 핵심! 미팅과 더불어서 양대 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설치"입니다!!

만약 미팅 후에 계약이 성사되면 저희 서비스를 설치해드려야 합니다! 터칭 서비스의 핵심인 터칭 리더기는 POS, 노트북, 태블릿 등 USB 포트 연결이 가능하고 Windows OS가 실행된다면 어떤 곳에 설치해도 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설치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준비물

터칭 서비스의 핵심인 “터칭 리더기”가 빠지면 안되겠죠?!



더불어 터칭 서비스를 잘 이용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는 “적립창 매뉴얼, 적립 안내 POP, 명함 브로셔, 터칭 이용 가능 카드 안내문” 을 준비합니다!


마지막으로 리더기와 부가 장비를 매장의 구조에 적절하게 배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준비물들이 있답니다~

 

2. 설치&설명

매장에 저희 서비스를 잘 설치해드리고,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친절하게 설명해드리면 끝입니다~
(사진은 저희 사무실 원두커피머신 옆 POS에서 터칭을 이용할 수 있게 세팅한 모습이랍니다~)



참 쉽죠?!



다음 편에서는 인턴 생활 중에 있었던 재미난 에피소드를 공개하려고 합니다.
다음 편도 기대해주세요~!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