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DA Wave 채널매니저로 중복예약, 오버부킹 방지하기!

온다/ONDA

안녕하세요,

숙박산업의 바른 내일을 제시하는

ONDA입니다 :)

온다는 5월 13일 정식 런칭

ONDA Wave(온다웨이브) 시스템을

파트너 여러분께서 보다 편하게 사용하시도록

초기 가입 방법과 요금제 설정법,

예약생성 방법 등을 차례로 알려드렸어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여 따라해보시면

온다 웨이브 사용 준비 완료~

여기서 하나 더!

통합 숙소예약관리 서비스 ONDA Wave는

기본적인 예약관리 시스템은 물론,

추가적으로 다양한 기능을 보유했어요.

그래서 오늘부터 저희가 ONDA Wave의

핵심 기능을 쉽고 빠르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오늘의

ONDA Wave 첫 번째

핵심 기능은?!

바로바로

ONDA Wave 채널 매니저

CMS(Channel Manager)

입니다 :)

채널매니저, 대체 무슨 기능일까?

"채널매니저(CMS)"

숙소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단어인데요.

해외 고객이 주요 고객인 숙소라면 더더욱

이에 대해 관심이 많으실 거로 생각되어요.

그럼 채널매니저가

정확하게 뜻하는 바는 무엇일지

한 번 더 짚고 넘어가 볼까요?

채널매니저

(Channel Manager, CMS)란?

해외 숙박 판매사이트(OTA)와

예약관리 시스템(PMS)를 연동하여

우리 숙소의 객실 재고, 가격, 예약을

자동으로 동기화하고 관리하는 기능!

즉, 수많은 예약 사이트 예약을 한 곳에 모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연동하는 기능인데요.

해외 숙박 판매사이트인

글로벌 OTA와 연동하는 기능이기에

해외 고객이 주요 타깃이거나,

해외에서 숙소를 운영 중인 숙소에 적합하지요!

숙소 통합예약관리 서비스 ONDA Wave도

이와 같은 특징을 보유한 숙소 운영자를 위해

채널 매니저 기능을 제공 중입니다 :)

ONDA Wave의 채널매니저는?

ONDA Wave는

정식 버전이 출시되기 전까지,

즉 베타 버전 당시에

에어비앤비, 부킹닷컴과 연동되어 있었는데요.

이번 정식 버전 런칭과 함께

전 세계 여행객의 90%가 이용하는

주요 글로벌 OTA 4가지 채널

Airbnb, Booking.com, Agoda, Expedia

와 채널매니저 연동을 완료했어요!

4대 예약 사이트 외에도

파트너 여러분의 피드백과 요청이 있다면

채널을 꾸준히 추가 연동할 계획이고,

추후 콘텐츠, 프로모션, 커뮤니케이션 등도

연동하실 수 있도록 API 개발을 앞두고 있답니다.

2020 ONDA Wave 개발 로드맵 (2020.6월 기준)

👆2020년 온다 웨이브 개발 로드맵

간략하게 첨부하오니,

앞으로의 웨이브도 기대해주세요 :)


그렇다면

글로벌 4대 예약 사이트와

온다 웨이브 채널매니저를 어떻게

연동하고 활용할 수 있을까요?

가장 먼저

예약 채널의 객실과 요금제를

ONDA Wave에 연결하여

들어오는 예약을 자동으로 동기화 할 수 있어요.

각 예약 사이트에 접속하여

들어온 예약을 일일이 확인하고,

예약관리 시스템에서 수기로 예약을 생성하던

번거로움은 이제 그만!

동일한 객실의 재고에 대해서

일괄적으로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자동으로 재고를 동기화하니,

자연스럽게 중복예약(오버부킹)을 방지해주겠지요?

새벽에 들어오는 예약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


또 단순히 몇 번의 클릭만으로

요금을 업데이트할 수 있다는 장점!

온다 웨이브 [요금제 설정] 편을 참조하셔서

다양한 패키지 요금을 준비해두셨다면,

이 요금제 또한 연동이 가능하다는 사실!

빠르고 쉽게

상황에 맞는 패키지 요금으로 변경하고,

더 다양한 고객을 맞이해보세요!

이렇게 ONDA Wave 하나면

객실 재고, 가격, 그리고 예약까지

빠르게 관리하실 수 있답니다.

채널매니저와 더불어서

통합 객실판매대행(GDS)

부킹엔진(실시간 예약창)을 이용하시는 경우

이를 통해 들어온 예약까지 모두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겠지요? 😉


🖐 여기서 잠깐!

온다를 이용해주시는 파트너 여러분들께서

많이 헷갈려하는 부분을 들고 왔습니다.

채널매니저(CMS)와 판매대행(GDS)는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ONDA가 제공하는

채널매니저와 판매대행 서비스는

판매채널과 연동한다는 점에서는 비슷하지만

서비스 이용료, 수수료 지불 방식 등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 위의 표를 참고하셔서

숙소 유형, 숙소가 타깃으로 하는 고객,

이용 및 객실 판매 등록 방법 등을 확인하신 후

우리 숙소와 알맞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어요 :)

ONDA Wave의 채널매니저를 구경해보자!

그렇다면 ONDA Wave에서

채널매니저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살짝 구경해볼까요?

ONDA Wave에 로그인하신 후,

왼쪽 메뉴바의

[채널매니저] 버튼을 클릭하시면,

화살표 밑으로

Agoda, Airbnb, Booking.com, Expedia

이렇게 4가지의 채널이 펼쳐집니다!

*추후 우리 숙소와 각 채널의

채널매니저 연동을 완료하시면

예약사이트(채널명) 옆이

(회색)에서 (녹색)으로 바뀔 거예요!

네 가지의 OTA 채널 중,

채널매니저 연동을 원하는 OTA를

클릭하여 들어가보시면,

현재는 연동안됨으로 표시되어 있지요?

이때 [숙소연결]을 누르면

"해당 채널(OTA)에서 먼저 설정하세요."

라는 문구가 떠요.

채널(OTA)별로 연동 방법이 각기 다르니

아래의 채널매니저 연동 가이드를 참조하셔서

연동 사전준비부터 연동 시작 방법을

상세하게 살펴보세요! :)

▼ 각 채널별 연동 준비 가이드 확인하기

>>채널매니저 연동 가이드


채널매니저 연동을 완료했다고 가정하고,

현재 ONDA 채널매니저를 연동 중인

숙소의 상태창을 예시로 가져와봤어요!

ONDA Wave 시스템에 등록한 객실 정보를

OTA(ex. Agoda)에 연결한 모습인데요~

객실연결을 통해 들어오는 예약을

자동으로 동기화할 수 있다는 사실!

그리고 바로 밑에는

요금제 연결도 준비되어 있어요~

좌측 하단의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다양한 요금제 중

해당 채널과 연동하여 판매할 요금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이때 목록에 뜨는 요금제들은

파트너님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직접 설정하실 수 있는 패키지 요금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해외 OTA와 채널매니저를 연동하고,

객실과 요금제를 연결하여

재고를 자동으로 동기화하는

편리함을 경험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ONDA 채널매니저 사용자 리뷰

끝으로

ONDA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면

온다를 이용해주시는 파트너 여러분의

소중한 후기들이 있어요.

일명, 온다와 함께하는 숙소들!

"ONDA 채널매니저 덕분에 오버부킹/중복예약 걱정 없이 마음 놓고 맥주 한잔하고 잘 수 있게 되었어요."

"예약관리하면 온다가 당연 찐입니다! ONDA 채널매니저 덕분에 바쁜 성수기에도 오버부킹없이 예약관리 편하게 잘 하고 있습니다."

파트너 여러분의 후기에서도 나타나는

ONDA 채널매니저의 편리함.

이제 오버부킹(중복예약)과는 이별해보세요 :)


여기까지

ONDA Wave 채널매니저 기능

대해 알아보았어요.

다음 시간에는 또다른

ONDA Wave의 핵심 기능을

소개하러 돌아올게요!!

오늘도 긴 글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온다 웨이브가 더 궁금하시다면?

ONDA Wave 소개 보러가기

ONDA 홈페이지

숙박산업의 바른 내일을 제시합니다.

숙박 통합예약관리서비스 ON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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