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복한 IoT를 연구하는 사람들 울랄라랩입니다.
지난 29일, 중국 청두에서 IT 상담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청두는 중국 내에서는 유일하게 매년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있을 정도로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관심이 매우 큰 도시인데요. 그래서인지 IT 상담회에서도 스마트팩토리와 관련된 여러 IT 기업들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울랄라랩은 쉽고 빠른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윔팩토리로 이번 IT 상담회에 참여했는데요. 자체 개발한 IoT 디바이스 위콘(WICON)과 스마트팩토리 통합관리 솔루션 윔엑스(WIM-X)를 이용하여 낮은 비용으로 쉽고 빠르게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할 수 있는 윔팩토리에 상당한 관심을 보였습니다.
위콘(WICON)은 측정센서와 연결되어 설비에 부착된 후 센서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보내주는 '게이트웨이' 역할을 수행합니다. 공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온도, 습도, 근접, 진동 등 다양한 상용센서와 연결 가능하며 한 개의 위콘에 최대 4개의 센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 탈부착형 모듈 타입으로 되어 있어 설치 환경에 최적화된 통신 및 보안 모듈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죠.
윔엑스는(WIM-X)는 클라우드에 저장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읽어들여 이를 시각화하여 대시보드에 표시합니다. 또 오작동등의 이벤트가 발생할 경우 실시간으로 알림을 표시하기도 하죠. 때문에 사용자는 대시보드를 통해 설비 작동현황, 이벤트 발생 등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주, 월 단위의 데이터 분석보고서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생산 및 품질관리, 에너지 관리, 설비 예지보전 등도 가능합니다.
위콘과 윔엑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윔팩토리 홈페이지에서 소개서를 다운 받아주세요 :)
청두의 다양한 IT 기업에 직접 방문하여 파트너쉽 또는 대리점 구축을 위한 논의를 진행해갔는데요.
중국에서 고속철도와 군용장비 예지보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 중국 업체의 경우 더욱 효율적인 데이터 수집과 예지보전을 위해 위콘에 관심을 보이며 울랄라랩에 파트너쉽을 요청하는 등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습니다. 계속해서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중국에서의 울랄라랩과 윔팩토리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중조 제조기업의 혁신의 중심에 울랄라랩이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