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복한 IoT를 연구하는 사람들 울랄라랩입니다.
지난 12월 8일 글로벌 산업용 공구 및 장비 전문 기업 아트라스콥코와 울랄라랩이 공동사업 추진계약을 체결하고 공동브랜드 중소기업형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위콘 A'를 런칭했습니다.
위콘A는 아트라스콥코의 체결 기술력과 울랄라랩의 IoT 및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근간으로 개발되었으며 스마트팩토리 설비나 인프라 투자비용이 부담스러운 중소 제조기업을 타깃을 하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입니다. 체결 및 조립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공정 라인에 무선 IoT 디바이스를 부착해 컨트롤러와 통신하여 체결 공정 데이터를 관리 할 수 있고, 디바이스로 송수신된 체결 데이터는 분석되어 체결 오류를 감지할 뿐 아니라 휴대폰이나 태블릿 PC 등으로 확인 및 제어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콘 A는 저비용의 단말기와 월 데이터 이용료만으로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것이 강점인데요. 기존 대기업형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은 수천에서 수억원대의 비용을 필요로 하지만 위콘 A의 경우 무선 IoT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국내 제조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소제조기업도 충분히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번 공동사업 추진계약과 함께 런칭된 공동브랜드는 저희에게 있어 큰 의미로 다가오는데요. 형식적인 파트너십 또는 협약이 아닌 실제 구체적인 사업 추진과 국내 스마트팩토리 분야에서는 최초로 진행되는 글로벌 기업과 스타트업의 공동 브랜드 런칭이기 때문입니다. 아트라스콥코와는 지난 MOU를 시작으로 1년만에 이러한 성과를 이룰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제까지 함께해주신 아트라스콥코와 울랄라랩의 많은 분들께 감사합니다.
4차산업혁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스마트팩토리. 그리고 이러한 스마트팩토리는 대기업보다 제조업의 기반이 되는 중소제조기업에게 더욱 필요한 것이라라고 생각되는데요. 제조혁신이라는 큰 변화 속에서 고민하고 있는 많은 중소제조기업에게 위콘 A가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울랄라랩과 윔팩토리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중소제조기업 혁신의 중심에 언제나 울랄라랩이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