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랄라랩,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MOU 체결

울랄라랩

안녕하세요 행복한 기술을 연구하는 사람들 울랄라랩입니다.

전 세계인이 집중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알리바바는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틔 공식파트너로서 함께하고 있는데요. 지난 12일, 올림픽이 진행되고 있는 강릉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울랄라랩이 '중국 내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시장 확대를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습니다. 강릉에 위치한 알리바바 그룹의 홍보관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 함께 보실까요? :)

이 곳은 올림픽이 진행되고 있는 강원도 강릉의 알리바바 그룹 홍보관입니다. 올림픽 파크를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알리바바 그룹의 홍보관에서 MOU 체결식을 진행했습니다. 홍보관 안으로 들어서니 다양한 혁신기술, 특히 클라우드 스토어, 미디어와 같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한 혁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고 이를 직접 체험하기 위해 길게 준 선 사람들로 홍보관이 북적했습니다. 

클라우드 스토어와 미디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바로 옆에 MOU 체결식이 진행될 홀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한국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한 중화인민공과국 대사관, 알리바바 클라우드 관계자들을 모시고 쉽고 빠른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윔팩토리(WimFactory) 소개와 함께 본격적인 MOU 체결식을 진행했습니다. 

윔팩토리(WimFactory)는 자체 개발한 스마트팩토리 IoT 디바이스 위콘(WICON0과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한 윔엑스(WIM-X)로 기존 설비의 변경없이도 쉽고 빠르게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측정센서와 위콘을 연결하여 데이터를 측정하고자하는 설비에 간단히 부착하기만 하면 1차 구축 완료! 이 후 위콘과 윔엑스를 연동시켜 위콘이 자동으로 수집한 실시간 설비의 데이터를 윔엑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윔엑스에서는 실시간 모니터링 오작동 알림 및 예측, 분석보고서 제공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어 효과적인 설비 운영 관리, 생산 관리, 품질 관리, 설비 예지보전 등이 가능하죠. 
윔팩토리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

이번 MOU를 통해 울랄라랩은 알리바바 클라우드 마켓 플레이스에 윔팩토리를 등재하고 판매에 필요한 기술 정보를 제공하며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판매를 위한 안정적인 인프라와 시스템을 지원하게 됩니다. 체결식 자리에 함께하지는 못했지만 이번 MOU에 함께하는 중국 IoT 장비 전문 유통 및 시스템 통합 기업 케빈스는 중국 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윔팩토리와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대한 홍보와 공급을 지원하게 됩니다.

이번 알리바바 클라우드와의 MOU는 국내 스마트업 첫 사례로 더욱 의미가 큽니다. 세계적으로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마켓 플레이스와 Kevins의 전문 기술, 그리고 울랄라랩의 쉽고 빠른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3개가 모여 이뤄내는 시너지 효과가 어떨지 기대가됩니다. 중국의 스마트팩토리 시장에서 울랄라랩과 윔팩토리의 활약 많은 관심과 응원으로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제조기업 혁신의 중심에 울랄라랩이 함께하겠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