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복한 기술을 연구하는 사람들 울랄라랩입니다.
본격적인 아시아 시장 진출 전, 울랄라랩과 함께할 현지 파트너사를 찾기 위해 지난 3월 26일부터 30일까지 7일간에 걸처 진행된 '인도네시아 - 베트남 비즈니스 매칭데이'에 참가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 각 3개의 도시에서 현지 기업들과 미팅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센서, IoT, 제조 등 다양한 분야의 현지 기업들과 만나 울랄라랩의 쉽고 빠른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윔팩토리(WimFactory)'을 소개했습니다.
'윔팩토리'는 산업 IoT 기술과 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공장의 실시간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수집해 분석하는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입니다. 산업IoT 디바이스 위콘(WICON)과 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기술 기반의 윔엑스(WIM-X)로 이루어져있으며 위콘과 설비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는 센서를 연결하여 설비에 부착하고 윔엑스와 연동하면 쉽고 빠르게 스마트팩토리 구축이 완료됩니다. 윔팩토리를 통해 설비 작동현황 실시간 모니터링은 물론 오작동 등의 이벤트 발생 시 알람 제공, 원인 분석, 품질요소 식별 및 이력관리, 설비 예지보전 등이 가능해 효율적인 공장관리에 큰 도움을 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이번 행사를 통해 울랄라랩은 베트남 네트워크 통신 전문기업 PT. Metra Plasa, 인도네시아 산업 기계 유통/서비스 전문기업 IMTech 와 MOU를 체결했는데요. 이 외에도 10여 곳의 현지 기업들과 만나 윔팩토리 구축 및 확산, 윔팩토리 기술력을 기반으로한 스마트팜 공동 사업 등 심도깊은 논의를 이어가며 현지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현재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 윔팩토리가 구축 및 운영되고 있는 만큼 저희에게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은 중요한 시장 중 하나인데요. 이번 기회를 통해 만난 기업들과의 좋은 인연으로 현지 시장 진출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길 기대합니다. 계속해서 국내 스마트팩토리 선두기업을 넘어 세계 스마트팩토리 선두기업이 되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해 달리고 또 달리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조혁신의 중심에 울랄라랩이 앞장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