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복한 기술을 연구하는 울랄라랩입니다.
지난 4월 16일부터 28일까지 중국 항저우에 있는 알리바바 그룹 본사에서 'KIC-알리바바 클라우드 공동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10개의 기업은 2주간에 걸쳐 중국의 신 IT 산업동향, 중국 마케팅 전략 및 홍보 전략, 중국 스타트업 성공 기업 답사 및 기술 분석, 알리바바 전문가들의 일대일 멘토링, 미니 IR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해 교육 받게 되는데요.
실제로 알리바바 계열사인 Ant Financial, AliHealth, 허마 등을 방문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만나 현지 시장에 대한 정보와 멘토링을 통한 맞춤 전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 한국 기업으로서 중국 현지에서 연 400억의 매출을 낸 성공스타트업 Money Lock을 방문해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노하우도 전수받았죠.
이번 프로그램 중에서는 2018 중국 스마트제조 2025 컨퍼런스도 개최되었는데요. 행사에 참석한 외국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울랄라랩이 선정되어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스마트팩토리 전반에 대한 이야기와 산업데이터 분석을 위한 클라우드와 머신러닝 기반 스마트팩토리 IoT 플랫폼 윔팩토리를 소개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최근 Cefinity와의 윔팩토리 해외공급계약 체결에 이어 20억 규모의 투자유치도 성공하면서 아시아 스마트팩토리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는데요. 현 시점에서 이번 프로그램이 효율적인 아시아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될 듯합니다. 이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해외 많은 제조기업의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울랄라랩이 큰 힘이 되겠습니다. 계속해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울랄라랩 많은 관심과 응원으로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