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YOMO의 두 번째 포스팅을 시작해볼까요!?
지난 포스팅을 못보셨다고요!?
그럼 밑의 링크로 들어가서 보고오시면 됩니다!!
https://blog.naver.com/cubroid/221224681474
짠! YOMO의 상징! 예쁜 네온사인 불이 들어와있는 곳에서 사진을 찍어봤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큐브로이드를 갖고 놀기도 하고, 코딩하기도 했던 아이들의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큐브로이드를 구매하신 분들은 이 포스팅을 보면 "우와~ 저렇게 코딩할 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어요!
왜냐구요? 핸드폰 코딩앱으로 이렇게도 만들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저 또한 했거든요!!
저도 YOMO 전시회를 통해서, 큐브로이드 부스에 온 아이들 덕분에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이렇게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동안 아이들의 표정을 자세히 들여다 보고 있어요!
많은 아이들의 모습이 저렇게 진지한 모습이 많았어요.
혼자 해결하는 것보다는 친구들과 이야기를 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가 대다수였어요.
이 세상에는 다양한 문제들이 있어요.
혼자 해결할 수도 있지만, 함께 머리를 맞대면 더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큐브로이드를 통해서도 또 한 번 느낍니다!!
위의 열심히 하는 세 사진 중, 두 번째 사진에 있는 이 친구들은 센서블록을 정말 잘 활용해서 코딩을 했어요.(솔직히 놀랐어요....)
거의 한 시간 이상 부스에 앉아서 이런 저런 것들을 만들고, 코딩하는 모습을 보면서 괜히 뿌듯하기도 했구요!!
이거 보고서 조금 놀란 코딩.. Cubroid Coding앱! 단 네개의 블록으로 이런 결과를 만들 수 있어요.
DC모터에 모양블록을 달고, 아래에는 근접센서를 두었을 뿐이고!
이렇게 손 하나 움직이지 않고, 블록끼리 근접센서의 조건을 만들어 줄 수도 있다는 것...!
정말 무궁무진하게 만들 수 있네요...블록의 힘은 대단해요!
아이들 뿐만 아니라 YOMO 전시장에는 이렇게 위의 사진들처럼 선생님들께서 많이 관심을 보여주셨어요!
특히 아이들이 열심히 앉아서 놀면서 코딩하는 모습을 지긋하게 쳐다보는 선생님들이 많으셨어요...♥(심쿵)
코딩교육에 많은 관심이 있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어요! 아이들을 위해서 열심히 고민해주시는 선생님들 화이팅 입니다!
저희들도 열심히 아이들을 위해서 더 좋은 큐브로이드의 콘텐츠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YOMO에는 어린아이부터 청소년까지 정말 많은 친구들이 참여를 해주었는데요!
그만큼 다양하고 재미있는 부스도 많이 있었습니다.
참!
스페인 지역에서 아두이노를 통해 프로그래밍 교육을 하고 있다는
we make the music 부스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큐브로이드 부스에 놀러왔어요.
큐브로이드의 매력에 빠져서! 베이직키트를 가져가셨답니다 ㅎㅎ
저도 조금 여유로운 시간에, 이렇게 YOMO 전시회의 다양한 부스를 돌아다니면서,
아이들이 어떤 것을 체험했는지, 함께 체험을 했어요..
정말 신기한 것이 많았고! 그 가운데에 큐브로이드도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YOMO 전시회를 통해 큐브로이드가 아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지 다시 한 번 알게 되었고!
더욱 더 좋고, 다양한 콘텐츠를 가지고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