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박사 - 2016년에도 이곳은 신난다고 전해라~
여행박사 신년회 현장 속으로!!
2016년 병신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다들 새해 연휴를 쉬고 지친 몸으로 '와... 오늘 진짜 출근하기 싫다'라는 표정으로 출근을 하셨겠죠.
네네.. 잘 알고 있습니다. 저도 그렇게 출근했으니깐요. (아차.. 진심을 말해버렸다.)
하지만 지하철에서 만난 여행박사 직원의 얼굴은 조금 달랐어요.
새해 아침부터 신나는 여행박사만의 색다른 신년회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었죠.
2016년 새해 첫 출근부터 여행박사에서는 어떤 신나는 일을 펼쳐졌을까요!! 다들 궁금하시면 따라와보시죠.
아직 해도 뜨지 않은 겨울 새벽 7시!!
새해 첫 출근을 기념하는 여행박사만의 독특한 신년회를 위해서 행사를 주관하는 마케팅팀의 준비가 한창이에요.
붉은 원숭이의 해 답게 귀여운 원숭이가 그려져 있는 현수막을 설치하고 신년회 진행을 위한 마이크 테스트부터
각종 행사 경품까지 완벽하게 샛팅!!! 완벽한 행사를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하였죠.
신년회 시간이 되자 한명 한명씩 입장하는 직원들!!
오늘은 행사를 위해 8시 출근, 9시 출근, 10시 출근이라는 자율출근제를 잠시 접어두고
모두 8시에 출근을 해주셨어요. (다들 피곤하실 텐데 웃는 얼굴로 들어와주셔서 감사해요.)
여행박사 신년회의 독특한 점 하나!!
다른 회사 같으면 사장님들의 지루한 연설과 설교 그리고 잔소리가 이어질 텐데요.
그래서 다들 신년회를 한다고 하면.. 으~~~~ 라는 비명부터 지르게 되죠.
하지만 여행박사 신년회는 와~~~ 라는 수식어가 나오는 것이 바로 이 녀석, 럭키 드로우 때문이죠.
오늘은 어떤 경품을 나누어 주실건지 살짝 기대를 하면서 사람들이 번호표를 하나씩 받아갔답니다.
여행박사 신년회가 특별한 점 둘!!
바로 여행사 직원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을만한 넌센스 퀴즈로 펼쳐지는 OX 퀴즈!!
장르 불문!! 문제를 내는 사람만이 답을 아는 문제도 가득해서 잘 찍는 사람이 우승할 수 있다는 전설의 OX 퀴즈.
이번 해에는 어려운 문제를 내기로 소문이 난 엄대리가 직접 제출해서 사람들의 패닉으로 몰았다고 후문이 있답니다.
차근차근 들어오는 우리 여행박사 직원들!!
꼭 앞자리는 가장 나중에 차는 건 어떤 행사를 진행해도 똑같은 거 같죠.
다들 왜 앞자리가 싫으신가요 여쭈어보니 제가 사진을 찍어서 더 싫다고 하셔서 충격!!!
신년회가 시작되고 간단한 황주영 대표이사님의 새해 인사가 있었답니다.
잔소리 NO, 새해 목표 NO!!
새해 복 많이 받으라는 인사와 함께 언제나 직원이 있는 직원을 위한 회사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말을 남기신 우리 대표님!!!
대표님의 새해 인사가 끝나고 특별히 붉은 원숭이띠 해를 기념하여 대표님이 직접 회사 내에
원숭이 띠 직원들에게 직접 선물을 드리기로 했답니다.
총 23명의 직원들에게 새해에는 부자되라는 의미로 원숭이 모양의 저금통을 딱!!!
완전 귀여워서 다들 저도 가지고 싶어요를 연신 말하곤 하였답니다. (대표님 저도 하나만 주세요.)
- 대표님이 직접 주신 귀여운 원숭이 저금통 -
자 이제는 나의 운을 믿어볼 차례!!
바로 OX퀴즈가 진행되었어요. 여행박사의 서울본사의 위치부터 1층 카페에서 판매하는 하늘보리 가격등등
정말 회사 직원도 잘 모르는 넌센스 퀴즈로 무장한 OX 퀴즈였답니다.
맞으면 파란색카드를 틀리면 노란색 카드를 들면 되는 OX 퀴즈!!
다들 여기저기 탄식 소리부터 눈 굴러가는 소리, 왁자지껄 웃음소리까지 끊임없이 흘러나왔던 OX 퀴즈였어요.
치열한 경쟁 끝에 OX 퀴즈의 우승자가 되신 IT개발팀의 김선근님!!
김선생이라는 별명답게 마치 선생님같은 편안한 웃음을 가지고 계신 분이랍니다.
우승 상품으로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여행박사 50만 포인트!! 두둥..
웃음을 감출 수 있는 경품이었죠.
OX퀴즈가 끝나고 모든 이의 마음을 들뜨게 만드는 럭키 드로우가 시작되었어요.
이번에도 어마어마한 경품으로 모든 사람들의 가슴을 후벼판 럭키드로우
당첨 번호가 나올 때마다 괴음이 캬~~~~~~~~~ 머리가 천장에 닳을 것처럼 점프도 잊지 않으셨죠.
- 5등 당첨 골프세트를 선물로 받다. (골프채 말고요~ 골프공 3개랑 마크 1개, 장갑 1개) -
- 4등으로 보조 밧데리 5개를 선물 받으셨어요. -
- 또 다른 4등 경품 바로 에티하드 항공 비즈니석!!!!! 담요를... -
- 4등으로 CGV 영화관람관을 획득하신 우리 직원분들 -
- 3등으로 유후인과 후쿠오카 숙박권이 내 손 안으로 -
- 2등 경품은 아시아나 제주도 왕복 항공권 1인 2매 -
어라 이분은.. OX 퀴즈 우승자 김선근님이신데요.
오늘 2016년 운이 가장 좋은 남자로 OX퀴즈 우승부터 럭키 드로우 당첨자까지...
모든 걸 가진 남자로 등극하셨답니다. 1등 경품으로는 무려 오키나와 왕복 항공권!!!
정말 당첨되는 순간 모두 부러움의 눈빛이 가득가득하였답니다.
정말 다 가진 남자로 인정!!!
행사가 끝나고 한 해 동안 고생한 직원들을 위해 새해에는 더욱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하며
대표님이 직접 떡국이 직원들에게 전달하였답니다.
220명 서울 본사 직원들에게 하나하나씩 직접 전달해주신 따뜻한 떡국!!
먹는 내내 행복한 웃음이 가득했던 특별한 떡국이었어요.
한 그릇은 기본이죠. 다들 두그릇은 먹어줘야 한다는 점.
2살 먹어도 배고픔은 어쩔 수 없는 거니깐요.
매년 모든 회사가 한 번씩 하는 신년회..
지루하고 따분한 신년회가 아닌 언제나 신나는 웃음으로 새해를 여는 여행박사의 모습 잘 보셨나요?
2016년 병신년에도 부족하겠지만 그 부족함을 채울 수 있는 노력으로 똘똘 뭉친 멋진 회사가 되어 보겠답니다.
언제나 신나는 웃음이 가득한 여행박사 신년회 후기였습니다.
2016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16년 여행은 여행박사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