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의 창의력 돋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리바이’

옐로인들의 이야기

옐로모바일 / 조회수 : 2706

안녕하세요, Y입니다매력 넘치는 옐로모바일 구성원을 소개하는 옐플 인터뷰그 열 세번 째 이야기를 장식할 주인공은 바로 병원∙약국 검색어플 굿닥의 센스돋는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리바이입니다. 굿닥의 핫한 마케팅 중심에는 항상 리바이가 있었는데요, 그의 광고가 TV 진출까지 하게 된 이야기부터 굿닥 사무실의 마스코트 '아인이'의 귀염돋는 사진까지! 그가 들려주는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팔로팔로미!


Y: 안녕하세요옐블 독자들을 위해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굿닥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김용훈(a.k.a. 리바이)입니다옐블 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Y: 리바이라립아이는 아닐테고ㅋㅋㅋ 특별한 의미가 있나요?
제 소개를 하면 다들 립아이를 떠올리시더라고요사실 제가 애니메이션 덕후에요그 중에서 진격의 거인이라는 애니를 좋아하는데 거기 병장으로 나오는 캐릭터 이름을 따왔습니다.



Y: 굿닥에서는 어떤 일을 하시나요?

굿닥 마케팅실에서 브랜딩 및 광고를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일하고 있습니다또 굿닥 내에서 노가다를 담당하고 있기도 하고요



Y: 노가다ㅋㅋㅋ주로 어떤 노가다를 하시길래..
굿닥 사옥 이전할 때 사무실 뒤편의 테라스 공간에 잔디도 깔았고요뭐 톱질부터 기타 등등 많은 일을 했었죠(아련). 그래서 그런지 회사에서 제가 막 삼겹살 구워 먹고 그래도 대표님이 별말씀 안하시더라고요.

노가다 중인 리바이


Y: 굿닥실세시군요굿닥과는 어떻게 인연이 닿게 되었나요
전에 다니던 광고 대행사를 나오고 1년 동안 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그 시기에 스타트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우연히 옐로모바일을 알게 됐어요옐로모바일을 스터디하다가 자연스럽게 굿닥을 알게 되었는데정말 특이하고 재미있어 보이는 스타트업이라는 생각에 지원했습니다.


Y: 1년이라는 기간 동안 무엇을 하면서 지내셨나요
여자친구와 함께 애견카페를 오픈했어요:) 늘 꿈으로만 간직했던 것을 이때 아니면 못 할거라는 마음으로 도전했어요


Y: 애견카페라니혹시 그럼 굿닥에 살고 있다는 강아지도..? 
네 맞아요아인이라고 하는데요애견카페에서 적응을 잘 못해서 굿닥에 함께 출근하고 있어요:) 여기서는 굿닥멍으로 통하며 모든 굿닥몬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습니다심지어 굿닥에서 신입사원들이 하는 신굿소(신입 굿닥몬을 소개합니다)’라는 자기소개 시간에 아인이도 신입 굿닥멍으로서 발표를 진행했답니다.ㅋㅋ 그만큼 굿닥패밀리들이 아인이를 구성원으로 많이 아껴주고 계세요.

신입 굿닥멍 아인이 소개시간



Y: 특별한 취미나 사회경험이 있나요?

이걸 취미라고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광고 만드는 걸 좋아해요세상을 밝히자는 취지에서 만든 발광이라는 공익광고 모임을 운영하고 있고최근에는 유기견 후원 펀딩을 진행해서 약 5천만원 정도의 후원금을 모아 기부하기도 했어요.

'발광'에서 진행한 유기견 후원 펀딩


Y: 굿닥 입사 이후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입사한지 한 달도 안 되었을 때, ‘보양식통령’ 이라는 광고캠페인을 진행한적 있는데 그게 대박이 나서 tv에도 노출됐어요제가 작업한 광고캠페인을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고 바이럴이 많이 되었다는 것 만으로도 너무 뿌듯했습니다또 봄과 가을이 되면 페스티벌을 많이 하는데굿닥에서 의료부스를 지원하며 자주 참여하고 있어요개인적으로 페스티벌 이라는 곳을 처음 가봤는데 완전 신세계였습니다!

YTN에 소개된 보양식톡령


Y: 굿닥이 얼마전에 신사옥으로 이사를 했잖아요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회사에서도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고또 굿닥만의 공간이 생긴 덕분에 원하는 강의나 모임을 마음껏 가질 수 있다는 게 큰 메리트에요요즘은 1층 굿닥카페에서 정기적으로 스타트업 야간자습이라는 스타트업 마케터 모임을 진행하고 있어요


 
Y: 스타트업 야간자습이라좀 더 설명해주세요!
스타트업 관계자 모임은 정말 많은데생각보다 마케터 위주의 모임은 많이 없더라고요스타트업 마케터들만의 재미있고 유익한 네트워크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1차 주제는 마케팅 비용 아껴서 삼겹살 먹는 방법이었어요:) 지난 3차 야간자습에는 배달의민족 마케터 님을 초빙했었고다음에 열릴 4차에는 옐로 가족이기도 한 디메이저에서 웽 아버지라 불리우는 송현우 님의 이야기를 들어볼 계획입니다야간자습에는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니 옐로피플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스타트업 야간자습에서 발표중인 배달의민족 마케터 '숭'님


Y: 옐플이라면 피해갈 수 없는 질문옐로모바일 서비스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피키캐스트를 많이 보고 있어요(나나 보고있나?) 덕후인 만큼 늘 콘텐츠에 목말라 있거든요그런 저에게 있어서 피키는 덕력을 지속적으로 주입시켜주는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ㅎㅎ


Y: 아까 애니덕후라고 하셨는데옐로 가족 중에 애니덕후가 많은 걸로 알고 있어요그들을 위한 추천 부탁 드립니다
 인생 애니는 너무 많아서 추천 드리기 애매하고최근 방영작 중에서는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을 추천합니다애니메이션을 워낙 좋아해서 평소에 다양한 애니를 챙겨보려고 노력하는데저의 이런 덕후스러움이 굿닥 마케팅에서 드러나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의 비결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ㅋㅋㅋ


Y: 왠지 일본 여행을 자주 가실 것 같은 느낌이..
안 그래도 얼마전에 오키나와에 놀러갔는데, ‘운명적으로’ 포켓몬센터를 가게 됐습니다거기서 파는 피카츄 후드티에 한눈에 반해서 당장 샀는데요즘 굿닥에 입고 다니며 굿닥몬들에게 웃음을 주고 있어요ㅎㅎㅎ

Y: 굿닥과 함께하며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분위기가 수평적이고 다들 대화를 굉장히 많이 하는 편이예요제가 만드는 광고들에 대해 대표님, CMO님과 충분히 논의해서 진행하고 있고요일단 제가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웬만해서는 다 진행을 하는 편이에요저는 직장에서 개개인에 대한 신뢰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굿닥에서 각자에게 일을 믿고 맡겨주는게 좋아요인정받는 느낌이죠.


Y: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해보고 싶나요?
 다른 것보다 먼저 굿닥을 모든 사람들이 알고 많이 사용하는 필수앱 서비스로 만들고 싶어요사실 제가 굿닥에 다닌다는 걸 아직 부모님은 잘 모르고 있어요제가 굳이 말하지 않았는데도 어머니 핸드폰에 굿닥이 깔려 있다면그게 바로 전국민 필수 앱 아닐까요ㅎㅎ그러기 위해선 신선한 아이디어로 모든 사람들이 굿닥을 알 수 있게 되도록 더 노력해야겠죠.


Y: 이제 몇 주가 지나면 2017년이예요내년에 이루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요?
 배민이나 신세계닷컴의 ‘SSG’ 광고를 보면 광고가 재미있고이슈화 되어서 다른 회사에서 그 광고를 패러디 하는 광고를 많이 만들잖아요굿닥도 내년에는 다른 회사에서 굿닥의 광고를 패러디 할 정도로 이슈가 되는 광고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그러기 위해서 좀더 차별화된 굿닥만의 마케팅을 통해 굿닥 브랜드를 최정점으로 끌어올리고굿닥만의 마케팅을 계속 시도하는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내년에도 굿닥의 광고를 기대해 주시고굿닥 많이 사랑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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