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력 넘치는 옐로 구성원을 소개하는 사내기자 Y의 인터뷰가 무려 10회를 맞이했습니다! (짝짝짝) 옐플의 열 번째 주인공은 바로 여행박사에서 현재 오사카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허한나 매니저 입니다.
대학시절부터 꿈의 직장이었던 여행박사에 입사하게 된 이야기와 한나’s 일본여행 꿀팁까지! 절대 놓치지 마세요
Y: 안녕하세요! 옐블 독자들을 위한 자기소개 부탁 드려요 :)
허: 안녕하세요 옐로모바일 가족 여러분! 여행박사 일본 패키지 팀에서 오사카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허한나 라고 합니다. 반가워요:)
Y: 일본 지역별로 담당자가 다 나뉘어 있나 봐요! 패키지 팀에서 주로 어떤 업무를 하세요?
허: 항공사나 현지 랜드사와 협업해서 패키지 상품을 제작하는 것부터 고객에게 판매하는 일까지, 패키지 상품에 관련한 모든 것을 담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직접 현지 답사를 가기도 하죠!
Y: 와… 현지 답사라니! 대박 부러워요ㅠㅠ
허: 보통 8개월 주기로 가는데요, 답사에서는 새로 생긴 호텔 컨디션을 체크하거나 새로 뜨는 지역을 원래 있던 패키지와 연계시켜 일정을 짜는 업무를 합니다. 저도 현지 답사를 엄청 기대했었는데, 일은 역시 일이더라고요ㅜㅜ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합니다ㅋㅋㅋ
Y: 여행박사와는 어떻게 인연이 닿게 되었나요?
허: 대학생일 때 늘 숙대입구역에서 환승을 했는데, 지하철 출구로 딱 나오면 바로 여행박사 건물이 보여요. 궁금해서 어떤 회사인지 찾아봤더니 복지도 굉장히 좋고 즐겁게 다닐 수 있는 회사라는 생각이 들어 지원했어요.
Y: 그래서 지금 만족하시나요?
허: 네, 꿈꾸던 직장이니까요. 실제로 복지도 좋고, 계속해서 좋아지고 있으니 만족하지 않을 수 없어요
Y: 매니저님만의 특별한 취미가 있나요?
허: 대학생 때 밴드부를 했어요. ‘넷게츠’라고 일본어학과 학생들로 이뤄진 과 밴드였는데요, 홍대소규모 클럽을 빌려서 공연을 자주 했었어요! 전 일렉 기타랑 보컬을 맡았고요.
Y: 일렉기타와 보컬이라니! 롹스피릿이 넘 멋져요+_+ 얼마 전에 여행박사에서 해외 워크샵을 다녀왔다고 들었어요. 거기서도 공연을 하셨겠네요!
허: 네, 워크샵 중간에 직원 장기자랑 타임이 있어서 팀을 이뤄서 댄스공연을 했죠. 좀 부끄럽네요ㅋㅋㅋ
Y: 입사 후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허: 회사 이름이 ‘여행박사’여서 그런지, 가끔 고객님들이 호칭을 ‘박사’라고 착각하더라고요. 얼마 전에 전화를 받았는데 고객님이 “XXX박사님 좀 바꿔주세요!”라고 해서 웃음 참느라 힘들었어요ㅋㅋㅋㅋ
Y: 이 참에 전 직원 박사화 어떤가요?ㅋㅋㅋㅋ
Y: 옐로피플들에게 일본여행 꿀팁 좀 알려주세요!
허: 꿀팁이 너무 많은데요, 우선 교토에 아라시야마라는 곳이 있어요. 여기가 단풍이 예쁘기로 유명하답니다! 오사카와 교토지역 단풍은 11월 중순부터 12월초까지가 절정이라서, 지금 일본으로 단풍여행을 기획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또 일본은 워낙 대중교통이 비싸서, 지하철이나 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패스를 구매해서 가는 게 이득이에요. 간사이 쓰루패스나 교토 버스 패스 등 구매하실 땐, 여행박사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현지 판매가와 여행박사 판매가 두 가지를 기재해 놓으니 비교하시고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해요! (애사심 한가득)
마지막으로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맛집! 오사카 텐진바시스지로쿠초메역 스시맛집 '하루코마'와 교토에 있는 함박스테이크 맛집 '동양정'을 추천해요. But! 유명한 맛집도 좋지만 골목골목 돌아다니며 만나는 소규모 식당들도 정말 매력적이라는 점! 참고하셔서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Y: 좋은 꿀팁 감사해요! 일하면서 가장 보람 있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허: 제가 담당했던 고객들에게 여행에 만족했다는 감사 전화를 받은 적이 있어요. 보통은 칭찬게시판에 올리시는데, 지금까지 두 분이 전화로 직접 고맙다고 인사를 해주셨어요. 그 때 정말 뿌듯하고 일에 대한 자부심을 느꼈던 것 같아요.
Y: 계속 오사카를 담당하셨는데, 만약 다른 지역을 맡는다면 어디를 담당하고 싶으세요?
허: 저는 동양의 하와이라 불리는 오키나와 지역을 담당해보고 싶습니다! 제가 일본 중에 유일하게 여행해보지 못한 지역이 오키나와라서 그런지, 뭔가 그 지역에 대한 로망이 있는 것 같아요.
Y: 아.. 얘기 들으니까 다시 휴가 가고 싶네요 (먼산)
허: 휴가는 365일 24시간 가고 싶은 거 아닌가요…?
Y: 옐플이라면 피할 수 없는 질문! 옐로모바일 서비스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가 있나요?
허: 이 질문 기다리고 있었어요ㅋㅋㅋ 전 쇼핑하는 걸 정말 좋아하거든요. 옷이나 악세서리 뿐 아니라 여행도 자주 다녀서 여행용품도 자주 쇼핑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쿠차를 정말 많이 이용합니다!
Y: 쿠차는 정말 프로쇼핑러들의 필수 앱이네요ㅋㅋㅋ
Y: 마지막으로 앞으로 어떤 일을 해보고 싶은지 말씀해주세요!
허: 이번에 현지 답사를 다녀오면서 생소하지만 보석 같은 지역들을 많이 보고 왔어요. 이렇게 잘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곳들을 더 알아내서 여행박사만의 독특한 여행 상품을 만들어 내고 싶어요.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 드립니다! 여박 파이팅! 옐로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