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즐겁게~ 광고는 쉽게~ 피키캐스트 광고크리에이티브팀

옐.친.소

옐로모바일

안녕하세요옐로모바일 사내기자 Y입니다멋진 옐로모바일 패밀리사의 서비스와 팀문화를 소개하는 옐..이번에는 피키캐스트 내에서도 통통튀는 팀문화로 유명하다는 피키캐스트 광고크리에이티브팀(이하 광크팀)을 만나봤습니다피키캐스트가 가는 길을 항상 피키피키하게 만드는 광크팀의 팀원 중 린다앨런모스 세 분을 통해 들은 광크팀 이야기, 지금 만나보시죠  :) 
 
 Y: 안녕하세요옐로인들에게 피키캐스트 광크팀의 간략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린다: 안녕하세요 옐로인 여러분저희 광크팀에는 저를 포함해서앨런모스제이크시오제나주디까지 총 8명이 있습니다~  

Y: 광고크리에이티브팀은 피키캐스트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나요?
앨런: 처음에는 광고지만 광고 같지 않은 네이티브 애드 콘텐츠부터 시작했어요그리고 점차적으로 브랜드와 피키 피플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도 기획하게 됐고최근에는 SNS 상에서 바이럴 될 수 있는 다양한 포맷의 브랜드 필름까지 기획/제작하는 팀으로 영역을 넓혔습니다.
 
Y: 주로 유저들에게 인기있는 광고콘텐츠는 어떤 건가요?
린다: 카테고리로 치자면 역시 푸드 콘텐츠가 인기 짱이에요!!ㅋㅋㅋㅋ
모스: 유형으로 말씀 드리자면대부분의 광고 콘텐츠들은 제품을 보여주는 것에서 끝나는데저희 광고 콘텐츠들은 피키캐스트의 문화가 적절히 섞여있어서 유저들이 재밌어하십니다.
앨런: 맞아요예를 들어콘텐츠에 우주인이 등장해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여준다던지피키캐스트 에디터가 직접 출연하는 광고콘텐츠들이 인기가 있더라고요.

 
Y: 그럼 최근에 공개했던 피키캐스트 브랜드필름도 광크팀이 기획 및 제작하신 건가요?
린다: ‘웰컴투피키’ 브랜드 필름은 피키캐스트 내 여러 팀이 모여서 같이 만든 거에요처음 기획부터 시작해서 결과물이 나오기까지 총 두 달 좀 더 넘게 걸린 것 같아요.
 

Y: 만드시면서 특별히 어려웠던 점은 없었나요?
앨런: 많은 멤버들이 투입돼서 진행된 프로젝트였던 만큼서로 그림을 맞추는 단계가 좀 어려웠어요.
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키캐스트 내부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자~’라고 했던 기존 기획의도를 잘 반영해서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온 것 같아요
모스저희 유저 연령층이 낮은데, 많은 분들이 앞으로 피키캐스트 가고싶다~’ ‘지원하면 뽑아주세요~’라고 댓글들을 달아주셔서 뿌듯합니다. :)

 

'웰컴투피키'에 출연한 앨런

Y: 실제 피키캐스트 모습이 브랜드 필름과 같은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았을 것 같아요.
모스: 어느 정도 각색을 하긴 했지만모두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거에요.
린다: 실제로 면접 보러 오신 분들 중에 브랜드필름이 실화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진짜입니다 여러분!!! ㅎㅎ

 
https://r.pikicast.com/s?fr=&t=Q9Crds8&m=lk&c=ws&v=sh&cid=18UM&i8n=kr

Y: 옐로모바일 전임직원 평균 나이를 많이 낮춰주고 계신 고마운 피키캐스트!! 광고 크리에이티브팀의 평균 나이는 어떻게 되나요
린다: 제가 계산해보니까27.3입니다!! (자랑)(자랑)
 
Y: 크헉...광고크리에이티브팀만의 독특한 팀문화가 있다면
린다: 기본적으로 저희 팀원끼리 서로 놀리고 같이 노는 걸 좋아해서 함께 하는 활동이 많아요우선 작게는 지각하면 지각비를 내는 지각제를 도입했어요
앨런: 저희 팀은 야근이 많아서 지각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스스로 경계하자!라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됐어요.

 
Y: 패널티는 얼마에요ㅎㅎ
모스: 저희 팀은 9 30분 출근인데요, 1분이라도 넘어서 도착하면 5천원, 10시가 넘으면 만원을 내야돼요
Y: 헐 꽤 쎈데요
앨런: 10시 넘으면 차라리 반차를 내고 말지라는 마음도 있지만 그게 또 쉽지가 않네요..^^ ㅋㅋㅋ 모은 돈으로는 워크샵이나 회식비에 보탠답니다~

"여러분 지각하지 맙시다~"

Y: 광크팀분들은 업무스타일도 굉장히 자유로울 것 같아요대표적으로 어떤 게 있나요?
린다: 저희팀에 크리에이티브샤워라는 문화가 있는데요팀원들이 가고 싶은 유명한 광고제나 세미나에 참석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으려는 노력을 해요
Y: 그런데 왜 이름이 크리에이티브샤워에요?
모스: 새로운 아이디어의 비를 맞자..라는 의미에서 앨런이 지었어요 ㅋㅋㅋ
 
Y: ㅋㅋㅋㅋ그럼 광크팀이 기획한 것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무엇인가요?
앨런: 아이폰 패러디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작년에 만들었던 한국 야쿠르트 프로젝트가 가장 기억에 남네요.
린다앨런과 모스가 주도로 한 프로젝트였어요!! (엄지척ㅎㅎㅎ  
모스: 프로젝트 자체가 저희가 처음 시도해보는 형태였는데요아이폰 패러디 영상이라던지키트제작이라던지 다양한 것들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아요다행히 반응도 엄청 좋아서 더 뿌듯하기도 했고요 :)

https://r.pikicast.com/s?fr=&t=Q9Bp4Ji&m=lk&c=ws&v=sh&cid=shJ&i8n=kr


Y: 여기서 기습질문팀내 가장 분위기메이커는그리고 그 이유는?
린다-모스: 앨런!! 
앨런: ..저 하락세에요 ㅠㅠ 신입분들이 치고올라오셔서..^^ 사실 저와 노래방 가면 백지영의 내 귀의 캔디를 호흡맞춰주는 모스도 만만치 않고요린다도 겉모습은 차도녀지만 엉뚱한 소리 자주해요 ㅋㅋㅋㅋ 

 
Y: 창의력이 많이 요구되는 업무를 하실 텐데팀원들의 창의력을 상승시키기 위해 특별히 하는 활동이 있다면
앨런: 대표적으로 세미나재미나라고 있어요저희는 크리에이티브팀이니까 항상 새로운 걸 고민하고 제안해야되잖아요그래서 서로에게 가르치고 배울 수 있는 세미나를 열자!라는 취지에서 시작했어요.
린다: 한강에 가서 서로 좋아하는 시를 읽고 토론한 적도 있어요ㅋㅋ 최근에는 광고에 집중하기 위해 마케팅 사례 공부합니다관심 있으신 분들은 조인하세요~

 

'세미나재미나' 활동의 일환으로 칸광고제세미나 참석 중인 광크팀

Y: 우와 정말 좋은 활동이네요얼마나 자주 하세요?
모스: 원래 주에 1번씩 반나절동안 했었는데요즘은 다들 바빠서 그 정도까진 못하고요 ㅠㅠ 일주일에1~2시간씩 시간 내어 하려고 해요.
 
Y: 지난 옐로피플에 소개됐던 우주인이 월급루팡이라는 비판(?)이 있는데요 ㅋㅋㅋㅋ 이에 대한 광고크리에이티브팀의 생각은?
앨런: 셀럽들은 딱히 일을 안하고 돈을 벌잖아요우주인도 뭐 그런거죠~
모스: 사실 우주인하는 것도 꽤 힘들어요우주복 안에 있으면 엄청 덥고먹을 때도 헬맷 올리면서 먹어야해서 힘들고ㅠㅠ

 
Y: 2017년 피키캐스트 광크팀이 새롭게 목표한 것이 있다면
앨런: 다른 프로덕션이나 대행사에서 할 수 있는 것 말고 저희만이 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모바일에 최적화 된피키캐스트만의 색깔이 들어간 광고영상을 만들어보는 것이 목표입니다.
린다: 작년에는 회사 사정이 조금 어려웠었는데올해에는 새로운 길을 만들어볼 수 있도록 도전을 많이 하려고 해요

 
Y: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모스: 저희 팀이 광고를 만들 때 가져야하는 요건들을 세우고이것들은 잃지 말자 라는 의미로 만든 매니페스토가 있어요.
앨런: 일명 광고쉽계명입니다!!!
린다이 광고쉽계명을 컴퓨터 바탕화면에 띄워놓고 열일하는 광크팀입니다 여러분!!!ㅋㅋ 우리 피키캐스트 많이 사랑해주세요!

광고는 쉽게쉽게~광고쉽계명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