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엠포스입니다. :)
오늘은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광고 중에서도 눈에 띄게 각광받고 있는 광고,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그렇다면, 바이럴(Viral)이란 무슨 뜻일까요?
Virus와 Oral의 합성어로,
사람들의 입을 통해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정보가 확산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입소문 마케팅'이라고도 불리는 바이럴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카페나 블로그 등을 통해 정보를 퍼뜨리게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예나 지금이나 입소문은 홍보에 아주 중요한 요소로 자리하고 있는 것 같네요.
바이럴 마케팅은 카페, 지식인, 브랜드 블로그, 파워 블로그, SNS 등을 이용하여
원하는 정보를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시켜 많은 고객에게 홍보하는 것인데요,
직접적인 광고의 느낌보다는 정보 전달성 컨텐츠가 중심입니다.
그래서 소비자들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오늘 갑자기 파스타가 옴총 땡겨 검색창에 '서래마을 파스타'라고 쳤다고 가정해 보아요.
검색결과 화면 상단에 파스타 맛집에 대한 블로그 게시글이
좌악 펼쳐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런 식의 상위 노출을 통해 소비자들은 이 레스토랑에 대해 인지하게 되고,
신뢰감을 가지면서 구매로 연결이 되는 것이랍니다.
이것이 바로!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입니다.
보다 더 자세한 바이럴 마케팅 효과가 궁금하시다고요?
그렇다면 블로그의 포트폴리오 섹션에서
엠포스만의 노하우와 경험으로 완성된 바이럴 마케팅 사례를 구경하세요.
엄훠낫! 이건 꼭 봐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