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_파워엠플콘테스트/톡톡엠플상] 나만 알고 싶은 독일여행 꿀-팁!

(주) 엠포스

이 포스팅은 톡톡엠플상을 수상한 '마케팅 2국 1팀 남승경 인턴'의 콘텐츠 입니다 :-)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에 따르면, 20-40대 직장인들은 가장 가고 싶은 해외 여행지로 유럽을 꼽았다 합니다. 그 중에서도 독일 여행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만큼, 몇 가지 독일 여행의 팁을 공유 드리려 합니다. 교환학생 신분으로 6개월 동안 독일에서 지내며 '이건 정말 좋았다'하는 것만 정리해보았습니다. 독일로 휴가를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1. 기차예약시 할인 티켓을 활용하자!

http://www.bahn.com/i/view/USA/en/index.shtml

유럽 여행하면 많은 분들이 '유레일 패스'를 떠올리실겁니다. 하지만 여행하는 나라 수가 적거나, 여행 일수가 짧은 경우에는 그때 그때 기차를 예약해 이동하는 편이 훨씬 저렴합니다. 독일에는 DB Bahn(반)이라고 하는 철도가 있습니다. 이 Bahn 기차를 통해 독일 내 거의 모든 도시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정보는 위 사이트에서 기차 예약시 꼭! 할인티켓을 활용하라는 것입니다.

상위 이미지에 화살표로 표시되어 있는 'Saver fare finder'에서 정보 확인 및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왼쪽 사진은 실제 제가 프랑크푸르트에서 뷔르츠부르크로 이동했을 당시 예약했던 온라인 티켓입니다. 일반 예약을 사용했고, 편도로 33유로가 나왔습니다. 반면 오른쪽 사진은 사이트의 Save fare finder를 통해 현재 검색해 본 가격입니다.

편도가 19유로로, 14유로나 절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싸죠? 저는 이것을 알지 못해 몇 번이나 비싼 티켓으로 기차를 타야 했습니다. 여러분은 꼭! 이 정보를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D 덧붙여 할인티켓은 최소 이틀 전에 예약해야 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2. 깨끗하고 저렴한 호스텔 이용

<출처: 구글/ 움밧호스텔 내 휴게실>

http://www.wombats-hostels.com/www.hostelworld.com

3. 시간이 없다면? 바이에른 여행하기

(1) 바이에른 티켓 이용

바이에른 여행 시엔 꼭 바이에른 티켓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1인 기준 22유루로 하루 동안 주 내의 모든 기차와 트램, 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대 다섯 명까지 다른 일행과 티켓을 구매하면 가격 할인도 주어집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09:00~03:00,

주말 00:00~03:00이며, 기차 이용 시 ICE(이체, 고속열차) 탑승은 불가능합니다.

(2) 바이에른 내 도시추천

직접 여행을 하며 좋았던 바이에른 도시 베스트3을 골라봤습니다.

첫째, 로텐부르크

특별히 여성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곳입니다. 유네스코에서 지정된 도시이기도 한 이곳은 동화 속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가득한 가게들과, 연중무휴한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유명합니다.

둘째, 뉘른베르크

독일의 도시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높은 현대식 건물과 옛 유럽식 건물과의 조화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도시에 흐르는 활발한 에너지가 매력적입니다.

셋째, 뷔르츠부르크

3. 겨울 여행 시엔 크리스마스 마켓을 확인하자

독일의 유명한 축제인 ‘옥토버페스티벌’만큼 유명한 것이 겨울에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입니다. 바이에른 내 뉘른베르크의 크리스마스 마켓이 가장 유명하며, 이 외 모든 도시에서 이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립니다. 12월까지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에 꼭 방문해보세요.

정말 아름답습니다 :-)

이상입니다.

이번 겨울 휴가는 독일여행 어떠세요?

Ps. 출저 표시된 이미지를 제외한 모든 사진의 출처는 제게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톡톡엠플상을 수상한 '마케팅 2국 1팀 남승경 인턴'의 콘텐츠 입니다 :-)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