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엠포스 광고기획국 기획팀 김성미입니다. 엠포스 광고기획국은 다양한 광고주의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기획하고 수행하는 업무를 하고 있답니다. 그 중, 저의 업무는 광고주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 기획운영 부분을 맡고 있어요. 광고주의 패널을 매일 어떤 컨텐츠로 풀어나갈지 일정을 관리하고 광고주와 조율하면서 전체적인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업무를 맡았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관리하는 것이라 하면 그냥 포스팅 하나만 휙 올리면 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포스팅 하나하나가 개인의 공간이 아니라 브랜드의 얼굴을 대표하는 만큼 카피와 이미지 자체에도 많은 신경을 써서 올려야 한답니다. 페이스북이 계속해서 변화하는 만큼 이미지 표현법도 다양해져 어떤 컨텐츠를 어떤 모습으로 발신해야 할지 기획 단계에서부터 많은 고민을 해야하는 업무인 것 같아요. 사람들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이슈나 화법이 무엇인지도 계속 체크해야 하는 것도 중요하구요~!
젊고 자유로운 분위기!!!
다양한 직급이 존재하지만 편안하면서 서로를 존중하는 분위기라 회의 시에도 생각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정말 사소해 보이는 의견일지라도 이야기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셔서 소심한 AE인 저도 회의시간 중, 눈치 보지 않고 생각을 이야기 할 수 있다는 게 엠포스의 매력인 것 같아요!
디지털 환경이 계속해서 변화하는 만큼 이에 대한 지식이 정말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엠포스에서는 관련 부서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제공해 주고 있어요. 온라인에서도 수료증 교육이 제공되지만 최근 가장 인상적이었던 건 바로 페이스북 본사에서 교육 담당자가 방문해 엠포스 전직원에게 페이스북 광고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 부분이에요. 회사에서 제공해주는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그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는 것 같아요~~~
디지털 마케팅의 전반적인 업무를 직접 경험하고,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만나 많은 배움을 얻고 싶으신 분, 편안하고 가족적인 분위기의 환경을 찾는 분이라면 엠포스는 정말 최적의 일터가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