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s history - #쓱스러운 질문

(주) 엠포스

안녕하세요. 5국 2팀 정혜인입니다.

드디어!!!!!!! 왔습니다.

마지막 루키일기가 왔습니다!!!

마지막 4주차 주제는… 바로

#쓱스러운 질문입니다.

신입사원 한 달 동안

제가 엠포스에서 느끼고 배웠던 점을 바탕으로

담당하는 계정과 업무에 관해서

Q&A 형식으로 작성해보았습니다.

(업무에 관한 소재라 다소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ㅠ_ㅠ)

Q1. 담당하는 계정은 무엇인가요?

저는 현재 팀에서 S 계열사 계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닷컴은 S계열사 통합 플랫폼으로,

백화점, 마트, 쇼핑몰 등

온라인 채널을 하나로 통합된 사이트에 제공하여

다양한 채널을 다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Q2. ‘S닷컴’ 계정을 담당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출처-S사 홈페이지)

첫째, 눈이 즐겁습니다.

패션이나 화장품 신상을 보면서 업무를 하니

스트레스도 풀리고,

더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하나는, 소비자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점입니다.

신세계가 대형유통업이다보니,

기획전을 통해서 트렌드나

유행하는 브랜드를 빨리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 키워드 추출을 하면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Q3. 그렇다면, 계정을 담당하면서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백화점/마트 나눠서 모두 리포트를 작성하니

넘나 헷갈렸습니다.

네이버 S사 PC, 다음 E사 PC, 네오클릭 신세계 모바일 …..

어낭리남ㅇ라나아너ㅗ란ㅇ

(출처-SBS드라마 '태양을 삼켜라')

매체 나누랴, 백화점/마트 나누랴,

PC 모바일 나누랴…

헷갈려서 처음에는 리포트 하나 쓰는데

몇시간이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리포트를 쇼르륵~ 쓰시는 프로님들을 보면서

감탄에 감탄을 거듭했습니다.

Q4. 하루 일과는 어떻게 되세요?

9시 20분부터 프로님들이 전날의 매체별 매출을 확인 할 수 있도록

S백화점 솔루션 파일을 저장합니다.

9시 30분부터 10시까지

이 파일을 토대로 매체별 리포트를 작성합니다.

10시부터는 이제

키워드 리포트를 또 작성하기 시작합니다.

V LOOK UP의 연속…

업무 익숙해지기 위해서

정리한 내용들도 수시로 확인해봅니다.

실시간 광고비를 체크한 후,

데이터 분석 리뷰를 끝으로 오전 업무가 마감이 됩니다.

오후엔 S닷컴 홈페이지 위주로 업무가 시작됩니다.

S닷컴 담당 기획전 키워드 추출/작업리스트/매체 업로드 관련 사항 등의 업무와

프로님들 이슈 발생 시 백업 작업을 하다보면

금방 퇴근 시간이 다가옵니다. ><

(출처-MBC 무한도전)

Q5. 담당하는 업무 중 가장 재미있는(?) 업무는 무엇인가요?

효율 분석 업무입니다.

12/3/6시 마다 매체별 광고비 소진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광고비 소진을 체크하면서,

광고비/매출액/ROAS 전일 대비 증감액을 파악하여

증감 원인은 무엇인지,

이를 보완하기 위해 어떤 액션을 취해야 할지 정리하여

효율 보고를 하는 업무가

시간이 가장 빨리 갑니다.

예를 들어,

전일 대비 광고비는 6% 증가했지만, 매출이 11% 감소했을 경우,

‘이탈율이 높으니 CTR이 높은 키워드의 LP 최적화 확인 필요하다’ 라는

코멘트를 달면 사수님이 피드백을 해주십니다.

이 피드백을 통해서

관리하는 ‘감’을 잡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시간 같아요~!

Q6. 엠포스에서 한 달간 느낀 점과 앞으로 목표는 무엇인가요?

프로님들의 연령층이 정~~말 낮아서 그런지

밝은 분위기인 것 같습니다~!

또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각자의 업무에 몰입하는 것이

가장 크게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이

데이터에서 시작해서 데이터로 끝나는 만큼

데이터 분석력을 길러

인사이트 도출을 잘하는 AE가 되고 싶습니다.

(출처-MBC 무한도전)

쓱스러운 내용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