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포스 루키일기] 방배동 삼시세끼 - 마케팅 2국 1팀 한송이 프로

(주) 엠포스

이 포스팅은 마케팅 2국 1팀 한송이 프로의 콘텐츠입니다. :)

안녕하세요!

마지막 루키일기로 돌아온

마케팅본부 2국 1팀 한송이입니다.

지난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저는 첫 월급을 받아서 친구들에게

은혜 갚는 까치가 되었답니다.

이렇게 친구들에게

밥&술을 사면서~

비록 지갑은 가벼워졌지만

마음만은 뿌듯함으로 꽉 찬 주말이었습니다.

더군다나 주말에 방문한 식당 모두

‘맛집’이어서

더더욱 흡족하였습니다.

(사진 속 맛집이 궁금하신 분들 거침없이 물어봐주세요~)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맛집에 열광하고 있는데요

특히,

#먹방#먹킷리스트#먹스타그램 등의

인스타그램 해쉬태그를 보면

그 사실을 체감할 수 있답니다!

#먹스타그램이라는 오직 하나의 태그에

약 68,040,000개라는 어마어마한 양의 게시물이 있어요!!!

그렇다면 이토록 많은 사람들은

도대체 ! 왜 !

맛집, 먹을 것에 열광하는 걸까요?

평소 이런 류의 고민을 좋아해서

‘먹을 것에 열광하는 이유’도 생각해봤습니다.

크게 3가지 원인을 찾아보았습니다.

첫째,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얻을 수 있는 쾌락

둘째, 해외여행 증가로 인한 맛味 지평의 확대

마지막, SNS 인증 놀이 문화

내 집 마련, 결혼 등 보다

근사한 저녁, 고급 디저트를 즐기는 게

노력과 비용 측면에서

쉽고, 빠르고, 확실하게 쾌락을 얻을 수 있죠.

그래서 선정해 본

첫번째 맛집

방배동 최고

[가성비] 맛집

바로바로

“방배칼국수”입니다.

위의 사진 속 친근한 집밥 메뉴들을

6~7천원으로 푸짐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고 자주 찾는 집으로,

동기들 중 일명 쌀쟁이(a.k.a. 강경 한식파)들은

자연스럽게 이곳으로 향하고 있답니다.

참고로 제 pick은 ‘칼제비&제육덮밥’입니다.

쨔쟌~ 맛있겠쥬 ?

다음으로,

맛의 스펙트럼이 확장되었다고 했는데요.

이전 루키일기에서 통계청 자료를 통해

해외여행 경험이 급증한 사실을 확인했었죠.

(출처: 한국관광통계-한국관광공사 발표)

무려, 10년 동안 내국인의 해외여행 출국 수가

3배 증가했습니다.

해외에서 식도락을 즐기며

각 나라 요리를 접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맛에 대한 미각이 깨어났으리라

자연스레 유추할 수 있습니다.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외국음식점들이 방증으로,

외국음식과 향신료 등에 진입장벽을 허물고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친구들과 약속을 잡을 때면

분짜와 쌀국수, 마라탕, 인도커리, 양꼬치 등등

한식, 이탈리아 음식, 일식만큼

다양한 이국적인 메뉴들이 우수수 나온답니다.

그래서 꼽은

두 번째 맛집

방배동에서 떠나는 세계음식여행

[외국음식점] 맛집

바로바로

“리틀파파포”입니다.

체인점으로, 저는 합정점을 자주 찾습니다.

실제 베트남 하노이에 가서 일주일 내내

1일 2쌀국수를 해낸 제가 보증하는

호불호 없을 쌀국수 맛집입니다.

베트남…

하노이…

갑자기 추억에 젖어서 사진을 찾아보니

백종원쌀국수로 유명한 퍼!짜!쭈!!!엔!!!!!!!!!!!

여기 꼭 가세요…진짜…안가면 바…부…

너무 맛있어서 두 번 갔습니다.

또 가고싶어지는….하….

잠깐 이야기가 옆길로 빠졌네요.

다시 돌아와서

방배동 리틀파파포는

인기가 정말정말 많습니다!!

동기들과 항상 가고 싶지만

점심시간……웨이팅……무슨일…

점심방문은 힘듭니다 ㅠㅠ

그렇지만

저희 동기들은 먹겠다는 강한 의지

+

똑똑이들♥(팔불출ㅎㅎ)이기 때문에

“포장”이라는 방법을 강구해냈습니다 후후

(먹다가 중간에 급하게 찍은 사진ㅎㅎ)

아!

고수는 디폴트가 아니기 때문에

고수러버이신 분들은

따로 요청하셔야 제공됩니다!!

마지막으로,

SNS에 맛집에 다녀왔음을 인증하는 놀이 문화를

맛집열광 현상의 요인 중 하나로 꼽았습니다.

특히 방송에서

이영자님의 먹킷리스트나

백종원님의 골목식당 등이 화제를 모으면서

해당 식당들을 방문하는 손님이 많아졌습니다.

실제로 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

두 분을 통해 방송에 나온 식당들이 있어

평일부터 주말까지 긴 줄이 늘어선 걸 보고 있답니다.

그런데 맛집 중에서도

예쁜 음료나 케익 베이커리 등으로

유명세를 얻은 카페들이

단연코

SNS인증 문화의 중심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꼽는 맛집은

카페 맛집이 되겠습니다~

방배동 인스타그래머라면

[힙한 카페] 맛집

(출처: 유월오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cafe5june)

“유월오일”을 소개합니다!!!

(출처: 유월오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cafe5june)

일단 예쁜…너무나 예쁜…..

인스타 감성….

맞죠?!!!!!!

아시죠?!!!!!!!

(출처: 유월오일 태그 인스타그램 계정 @yang_ej_0715)

아…이건 진짜…먹어봐야…

그런데 말입니다,

유월오일의 매력이 이뿐만이 아니었던 것이었습니다..!!

(출처: 카페 유월오일 네이버 블로그)

방송에도 출연하신

유월오일의 김국영 마스터님은

각종 자격증가 대회를 휩쓸며

실력을 인정받은

“앙금플라워떡케이크”의 고수였던 것입니다!

(출처: 유월오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cafe5june)

어버이 날과 부모님 생신을 비롯해

중요한 행사에서

(출처: 유월오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cafe5june)

이렇게 장인의 손에서 탄생한

예쁜 앙금케이크를

준비하며

센스있게 감사와 애정을 표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자칭 루키일기 맛집

“송이네”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이만 총총

(출처표시가 안 된 사진의 경우, 전부 본인 출처입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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