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포스 루키일기] My Favorite AD - 마케팅 4국 2팀 김단우 프로

(주) 엠포스

이 포스팅은 마케팅 4국 2팀 김단우 프로의 콘텐츠입니다. :)

안녕하세요.

마케팅본부 4국 2팀

신입 프로 김단우입니다.

입사 4주차, 마지막 루키일기로

최근에 가장 인상 깊게 본 광고를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놀라운 사실은

그 광고가 알고 봤더니

예전에 보고 감탄했던 광고를 만든 사람과

동일한 사람이 만든 광고였다는 것입니다.

이런 뜻밖의 우연을 그냥 지나칠 수 있나요.

저를 두 번 놀라게 했던 그 광고인의 광고를

몇 개 소개 하고자 합니다.

엠포스로 출근하는 길,

매일 고속버스터미널을 지나쳐 옵니다.

그때마다 보는 이 옥외광고

http://www.jeski.org

“잘못 건 112신고전화 긴급출동의 발목을 잡습니다.”

그리고 살짝 옆에서 바라보면

진.짜.로. 출동하는 경찰의 발목을 잡고

신고전화를 걸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직접 찍은 사진

피식,

살짝 웃음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본질은 잃지 않았습니다.

부주의한 신고전화에 대한 경각심을

유쾌한 아이디어로 보여줌으로써

메시지가 인상 깊게 남았습니다.

전체신고의 약 45%가 잘못 건 신고전화라니!

http://www.jeski.org

이런 포스터 버전도 있습니다.

그런데 잠깐,

저 포스터에 있는 분들

어디선가 본 것 같지 않으세요?

http://www.jeski.org

한 때 SNS에서 HOT했던 이 광고.

올바른 112신고를 위한 캠페인으로 만들어진 광고로

표정이 모든 것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런 획기적인 광고들을 만든 사람은 누구일까요?

사진출처: YTN

바로, 광고천재라고 불리는

광고인 ‘이제석’ 입니다.

“본질을 꿰뚫는 아이디어만 하나 있으면

잽을 여러 번 날릴 필요가 없다.”

By 이제석

자잘한 잽이 아닌

한 번의 카운터펀치를 날리는 그가

처음으로 제게 카운터펀치를 날렸던 광고는

이것입니다.

http://www.jeski.org

한 군인이 무언가에 총부리를 겨누고 있는 사진

이 별거 없는 사진이 전봇대에 걸리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다시 나에게 돌아오는 총구

An anti-war poster telling that

the result of violence will return to where it started.

The gun will aim back to the soldier

when wrapping the poster on a pillar.

총을 든 병사가 그려진 가로로 긴 포스터를 기둥에 감으면

총구가 스스로를 향하게 된다.

폭력의 결과는 결국 스스로에게 돌아간다는 전쟁 반대 포스터.

http://www.jeski.org

100마디의 외침보다

하나의 이미지가 주는 인상이 훨씬 강력했습니다.

정말 카운터펀치를 얻어맞은 듯한 강렬함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은 광고는

참신한 아이디어 보다 앞서서

광고가 담고 있는 주제가 사람들에게 잘 전달되어

그들의 생각이나 행동에 변화를 일으키고,

나아가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즉, 본질을 잃지 않는 광고!

저도 엠포스에서

본질을 잃지 않는 디지털마케터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

내가 하는 일이 잽잽이 아닌

카운터펀치의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그날까지!

지금까지

2019년 상반기 신입 프로 김단우의

마지막 루키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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