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버넥트입니다.
버넥트의 AR 솔루션을 비롯한 모든 퍼포먼스에 대한 기획은 사업기획실을 통해 나옵니다.
버넥트의 미래를 설계하는 사업기획실을 소개합니다.
저희 사업기획실은 사업팀과 기획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과 백그라운드를 가진 분들이 소속되어 있는 팀입니다. 사업팀과 기획팀 안에서 각자가 가장 잘 할수 있고, 하고싶어하는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업무분배를 수평적으로 합니다.
사업팀은 사업기획, 영업, 전시 홍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기획팀은 프로젝트 기획, 설계, 그리고 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다른 팀도 마찬가지겠지만, 팀원들 각자가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기 때문에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대한 강한 책임감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의사소통이 수직적이진 않아요.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에 대해서는 사업기획팀 내에서 뿐만 아니라 대표, 실장, 타 팀원들과 논의를 통해 가장 좋은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키워드인 AR을 기획 해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아닐까요?
AR이 아직은 생소하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앞으로 시장 규모가 더 커지고 있는 기술인 AR을 직접 기획하여 개발을 거쳐, 산업현장에 적용된다는 것은 기획자로서 뿌듯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온/오프라인 홍보 및 영업까지 솔루션 기획의 시작단계부터 영업단계까지 사업기획실을 통해 경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업무 특성상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서 영역을 가리지 않고 타 부서와 논의합니다. 그 과정속에서 생각이 달라 논쟁을 하기도 하고, 설득을 위해 본인의 생각을 설명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제해결능력
사업기획실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문제 해결 능력입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바를 정확하게 전달하되, 상대방의 의견 또한 무시하지 않는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의사소통을 통해 합의점을 도출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컨트롤타워
우리는 버넥트의 "컨트롤타워" 입니다.
대내·외적으로 업무 조율을 통해 최고는 아니지만, 최적의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 사업기획실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채용 공고 내 지원 자격에는 꽤나 많은 내용들이 작성되어 있지만, 해당 내용들보다 중요한 것은 '회사를 즐겁게 다니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지, 버넥트에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버넥트의 조직문화를 이해하고,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언제든지 지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