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쥬비스 본사 미래전략실 김대용 그룹장입니다.
첫 사회 생활을 시작으로
나름 전문직으로 많은 회사를 다녀본 경험이 있는데요
현재 쥬비스의 어느 직원보다도 이직의 경험이 많지 않을까 싶어요
쥬비스는 고객을 위한 명확한 가치관과 변함없는 기준으로
성장을 위한 도전을 진행하며, 끊임없이 욕구를 자극하는 곳인데요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쥬비스 그룹과 저, 개인의 가치관이
일치하기에 쥬비스를 통해 성장하고 쥬비스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쥬비스 그룹의 미래방향을 위해
미래전략실에서 그룹의 미래 사업을 준비하는 역할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중 새롭게 준비하는 신규 자산과 기존 보유한 자산에 대한
외부 알림 활동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쥬비스의 가치와 철학을 알리고 있습니다.
그중 새로운 협력사들과 새로운 협업은 더 높은 성장을 위한 필수 단계인데요
필수 과정임을 알면서도 소심한 성격탓에 나름 고충이 많았답니다. ㅠ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 보다는 명확한 목적성을 가지고 움직이는 것이
결국 성장을 위한 결과로 만들어지는 점을 배워왔기에
주변의 도움과 조언을 통해 스스로를 변화하는데 노력을 많이 했는데요
지금은 유통 통해 쥬비스가 가진 가치와 철학을 이해시키며
이를 같이 소개하며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2년의 시간이 흘러 쥬비스가 지금까지 도전해보지 않았던 분야에 대한
도전으로 매일 새로움을 경험하고 있는데요
특히 2019년 온라인다이어트의 확장을 위해
홈쇼핑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홈쇼핑 사업은 더 많은 분들에게
쥬비스의 가치와 철학을 전달하기 위한 효과적인 채널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데요
홈쇼핑 진행을 위해서는 많은 과정이 필요합니다.
수많은 제안서를 통해 저희를 알리고 제안서에 대해 호기심을
불러 일으켜야 합니다.
수십 번 수백번의 제안을 통해 미팅이 성사되면
첫 미팅 시 우리가 전하고자 하는 기업의 가치 전달을 위해 노력합니다.
쥬비스 브랜드가 어떤 회사인지
쥬비스가 가진 생각과 이 생각을 담아 준비한 자산은 어떤 것인지
그리고 고객에게 주는 이로움은 무엇 인지 등
모든 부분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보통 1시간에서 2시간의 미팅으로 진행됩니다.
이 시간에 많은 부분이 결정되는 중요한 시간이죠
근데 처음 외부 미팅을 진행할 때는
사실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하였는데요
지금 생각해보면 상대에 대한 배려가 없었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채널의 특성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심의규정 까다로움)
채널에 적합한 설명이 아닌 무분별한 자랑만으로는 상대가 매력을 느낄 수 없었기
때문인데요
이런 실패의 과정을 거치고 나니 상황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상황에 맞는 방법과 방향으로 이해시키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는 현재 쥬비스의 모든 직원분들이
고객을 대하는 첫 대면 자세에도 같은 느낌이라 생각됩니다.
단순히 우월성만을 강조하고 내세우기 보다는
공감을 원하는
상대에게 관심을 가지고
상대의 입장이 되어 보고
상대의 입장에서 고려해보고
상대의 상황을 공감해보는 자세가 바로 시작인 것 같아요
모든 쥬비스 인이 같은 마음으로, 같은 생각으로, 진심으로 상대를 이해하고 공감해서
더 많은 분들이 쥬비스를 통해 건강을 누리도록 노력해 주세요
저도 더 먼 곳까지 쥬비스가 전하는 건강의 가치가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