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를 잘 하려는 사람은
사실 아무것도 잘 하지 못한다.
사람은 여러가지를 다 잘 하기 어렵다.
음... 잘 해서도 안된다. (주변에도 몹쓸 일이다)
절대 시간과 절대 몰입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경제적으로도 하나만 제대로 하는게 훨씬 효과적이다.
이완배 경제전문 기자
이번 촛불 정국에서 내가 얻은 큰 수확이라면
난 단연코 '이완배 기자'를 뽑는다.
'경제의 속살' 이완배 기자
우연찮게 접한 팟케스트에서 그를 알게 되고,
이 처참한 사회를 바라보는 관점과 식견에 대해 매일매일
나즈막하고 설득력 쪄는 목소리를 듣고 있노라면,
가슴이 쿵쾅쿵쾅 뛰지 않을 수 없다.
이완배 기자는 경제전문 기자이고, 모든 사회 이슈를
경제학적인 관점으로 너무나도 이해하기 쉽고
구구절절 공감할 만한 사례로 듣는이의 사고를 넓혀준다.
어느날 자기는 '김연아'와 '아사다마오'를 전혀 몰랐다고
(말도 안돼~) 얘기하면서, 경제가 아닌 분야에서는
자신은 까막눈이라고 고백했다.
물론 그정도까지라고 생각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한들
이 사람의 가치는 여전히 빛이 난다.
한 분야에 감탄스러우리만큼 정통하기 때문이다.
하나도 버리지 못하는 습관
뭐든 미흡한게 있으면 견디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
다 잘해야 직성이 풀리는 성향이 주변에 간혹 있다.
피해야 할 사람이다.
피곤한 인생이다.
장담컨데 성공적이지도 못하다.
반면, 중요한 것 하나에 집중하는 사람은
주변에 눈에 띈다. 제대로 포지셔닝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하나로 차별화에 성공한다.
다 잘하려고 하면 아무것도 드러나지 않는다.
딱 하나만 빼고 마음을 비워라.
적당히 잘하는 것 10개 보다,
아주 잘하는 것 하나가 효과적이다.
잘하는거 딱 하나만 얘기해봐봐
브랜드 기획
디자이너 타이틀을 떼고, 마케팅에 입문한지 어언 3주째다.
낯설지만 생소하지 않고,
설레지만 예상대로이다.
낯설지만 예상대로이다.
원칙은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셀 수없이 많은 브랜드가 경합하는 시장에서
브랜드는 정체성을 각인시켜야 살아남을 수 있다.
확실하게 차별화하기 위해서는
독보적인 한 가지가 분명해야 한다.
엇비슷한 10 가지로는,
적당히 좋은 5 가지로는 아무것도 안된다.
하지만 아무것도 놓치고 싶어하지 않고,
어떤 공격도 받지 않을 컨셉을 선호하려는 경향을
물리쳐야 한다.
이걸 이겨내야 한다.
그게 숙제다.
General 하고
Universal 하고
Overall 하고 싸워야 한다.
큰 회사일수록 치열하게 싸워야한다.
이제 시작이다.
어정쩡함과의 싸움 말이다!
Extraordin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