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요강
팀을 소개합니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는 매년 평균 40% 성장하며 고객이 사랑하고 만족하는 프로덕트를 만들고 정확도 높은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기업, 서비스, 브랜드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오픈서베이의 서비스는 대기업, 중견 기업, 유니콘 스타트업 등 2천 여 기업이 활용하는 B2B 필수 데이터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Account Manager는 고객과 함께 일하는 팀인 만큼 고객 지향 마인드를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이끌며 데이터를 수집하고 전달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또한 내부적으로 MPE(Mobile Panel Expert) 팀 및 PE(Product Expert) 팀과 협업하며 난이도 높은 리서치 프로젝트도 더 효율적이고 적절한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최적의 오퍼레이션을 펼치는 팀입니다.
이런 일을 합니다
-다양한 기업 고객들이 가지고 있는 비즈니스 이슈를 가까이에서 나누며, 함께 문제 해결 방식을 고민합니다.
-오픈서베이가 자체적으로 보유한 프로덕을 활용하여, 쉽고 빠르게 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 수집 / 분석을 합니다.
-오픈서베이를 대표하여 각 고객이 데이터를 통해 더 큰 가능성을 발견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렇게 일하고 있습니다
-Account Manager는 의뢰받은 프로젝트의 수행을 담당합니다. 고객과는 전화, 이메일로 주로 커뮤니케이션 하고, 내부 어드민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합니다.
-프로젝트 완수를 위해서는 사내의 다양한 팀과 긴밀하게 협업하고 자주 소통합니다. 사내 소통은 Slack을 활용, 지식관리는 Confluence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6명 이하로 구성된 팀과 주간 회의를 진행하고, 분기별로 배운 점을 회고합니다. 4주마다 사업그룹 전체 인원이 회의를 진행하여 회사 소식과 진행 상황을 공유합니다. 2주에 한 번 조별 데이터리뷰 세션을 통해 데이터를 통해 배우고 고민한 내용을 공유하는 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팀이나 AM별로 할당된 매출 목표가 있지는 않고, 전체 사업그룹이 하나의 목표를 기반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회사나 구성원의 성장이나 시장에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위와 같은 운영 방식이나 제도를 변경하고 공유합니다.
아래 중 하나 이상의 강점을 가진 분을 찾습니다
-실행력 - 프로젝트 완수를 위해 적절한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이끌어낼 수 있고, 동시에 여러 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우선 순위 기반의 효율적 업무 수행을 할 수 있습니다.
-사고력 - 복잡한 데이터를 다루고 이해할 수 있거나, 뭉뚱그려져 있는 문제를 쪼개어 구조화할 수 있습니다.
-고객지향성 - 고객 입장에서 문제를 바라보고 좋은 솔루션을 제안하고자 노력하는 과정이 즐겁습니다.
-팀웍 - 동료를 소중히 여기고 팀과 다른 사람이 함께 성공할 수 있도록 도우며 팀 내의 잔일을 도맡아 하기도 합니다.
-(우대사항) 비즈니스 영어 커뮤니케이션 역량
이런 성향이시라면 업무가 잘 맞으실 수 있어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에 호기심을 가지고 계신 분 (예를 들어 마트에서 다양한 치약 종류를 비교해 보는 것을 좋아하거나, 새로운 앱이 출시되었을 때 직접 설치해서 가입해보고 서비스 특징을 파악해보는 것이 즐거우신 분)
-학교나 동아리, 소모임 등에서 공동의 목표를 위해 여러 사람과 다양한 결로 협업하는 과정 자체를 즐기시는 분
오픈서베이 합류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류지원 > 사전과제 > 통합 인터뷰 > 최종합격
-서류는 ‘이력서+자기소개서'를 자유 양식으로 작성하시되, AM 포지션으로 지원하신 계기를 함께 알려주시면 지원자님을 이해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사전과제는 보유하신 잠재력과 역량을 어떻게 발휘할 수 있을지 인터뷰 전에 알아보는 과정입니다. 1차 인터뷰를 사전과제로 대신하고 있으며, 사전과제를 통과한 분 대상으로 통합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입사 후 온보딩
• 오픈서베이 입사 후 수습기간(3개월)동안 온보딩 기간을 가지면서 오픈서베이의 제품 사용법과 패널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대해 실습하게 됩니다.
• 수습기간이 지나면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는 법, 견적을 내는 법, 비용관리하는 법 등을 팀에서 업무를 하며 함께 배워갈 수 있습니다.
• 업무와 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되는 속도가 매우 빠른 편입니다.
Career Path
Account Manager는 다양한 소프트 스킬과 데이터 관련 스킬을 배우는 만큼, 관심사와 역량에 기반해서 다양한 커리어패스를 가질 수 있습니다.
• 시니어 어카운트 매니저 / 세일즈 매니저
• 팀 리더 (피플 매니저)
• 사용자리서치, UX리서치 담당자
• 데이터 분석가
복리후생
1. 집중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 쾌적한 오피스 : 강남역 도보 3분 거리의 쾌적한 오피스에서 편하게 출퇴근할 수 있어요.
• 고사양 IT 장비 제공 : 업무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고 사양의 노트북과 듀얼 모니터,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드려요.
• 간식과 음료 무한 제공 : 커피, 탄산수, 두유 등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을 제공하고 있어요.
• 초과 근무 시 식사 & 교통편 제공 : 불가피하게 주말 출근이 필요하거나 야근을 해야 할 경우 식사와 출퇴근 택시비를 지원해 드려요.
2. 신뢰를 바탕으로 자율적으로 일합니다
• 선택적 근로시간제 : 근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운영합니다.
• 업무나 개인 상황에 따라 고정된 시간 없이 유연하게 9~11시 출근 & 16~20시 퇴근하며, 협업을 위해 코어타임(11~16시)을 설정해 근무하고 있어요.
• 자율 재택근무 : 오픈서베이 전 구성원이 안전한 환경에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자율 재택근무를 시행합니다.
• 재택근무 시 업무에 필요한 모니터, 케이블 등의 장비를 지원해요.
3. 지속적인 성장을 응원합니다
• 도서 지원 : 업무에 필요한 도서 비용은 아낌없이 지원해 드려요.
• 컨퍼런스 및 교육 지원 : 업무 관련 컨퍼런스나 외부 교육 참여가 필요할 경우 지원해 드려요.
• 사내 교육 : 엑셀, SQL, 데이터 리터러시 등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내 교육을 운영하고 있어요.
4. 건강한 삶과 충분한 휴식을 지원합니다
• 현금성 복지 포인트 :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현금성 복지 포인트 180만 원을 제공하고 있어요. 운동, 여행, 자기 계발 등에 활용 가능합니다.
• 재충전을 위한 리프레시 휴가 : 근속 3년마다 리프레시 휴가 및 휴가비를 지급해 드려요.
• 장기근속 리프레시 휴가 : 10년, 20년 이상 근무 시 1개월의 리프레시 휴가 및 휴가비를 지급해 드려요.
• 자유로운 연차 사용 : 연차는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요.
5.오픈서베이 복지 더 자세히 알아보기
• https://bit.ly/3IlbvwY
요약
채용 정보 | |
---|---|
찾고 있는 업무 | 브랜드 마케팅 |
채용 형태 | 신입 |
채용 마감일 | 2022-07-22 |
연봉 정보 | 면접 후 결정 |
특이사항 | |
특징 |
올빼미족 환영 유연한 근무시간 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