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요강
[ 탈잉 팀에 대하여 ]
점점 더 세상은 개인들의 시대가 되고 있습니다. 예전에 거대 자본의 단독 소유물이 었던 생산 및 유통의 영역을 IT 기술을 통해 개인들이 직접 생산자 및 유통자가 되는 시대입니다.
이러한 시대에 발 맞추어, 탈잉은 모든 개인이 가진 재능이 콘텐츠가 되고, 또 사람들은 여가시간에 그 콘텐츠들을 소비하는게 일상이 되는 세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 탈잉 Growth 팀에 대하여 ]
52시간제 등 사람들의 남는 시간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사람들은 여가시간이 나면 대부분 술을 먹고, 영화를 보고, 게임을 합니다.
탈잉 마케팅은 사람들에게 매주/매달 새로운 걸 배우는 재능공유가 또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다는 걸 알려주어야 하고, 설득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1) 매주 새로운 걸 배우면서 인생이 더 풍요로워 질 수 있으며
2)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며 긍정적인 자극을 받고
3) 그 과정에서의 성장이 더 많은 기회를 만들게 되어 삶이 더 나아질 수 있음을.
아직 자신의 일상을 새로운 것을 배우고 가르치는 재능공유로 보내는 사람들은 소수 지만, 우리는 이 층의 대중으로의 저변확대가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흘려보내는 잉여시간에 탈잉에서 새로운 것을 배우고 가르치면서, 더 많은 지식과 재능이 공유하고 확산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사회는 조금 더 나아질 것이고, 전반적 지식 및 재능의 상승을 통해 국가경쟁력도 올라갈 것입니다.
[ 탈잉 Growth 팀이 하는 일 ]
탈잉의 200개 카테고리의 15,000명 이상의 튜터를 디지털 광고툴을 통해 잠재고객에게 알리고 연결하는 일을 합니다. 탈잉 플랫폼의 마케팅은 그로스해커로서 성장과 도전을 하기에 최고의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카테고리마다 고객군과 페르소나가 다르고 전략이 다릅니다.
한 카테고리에서 Working 했던 전략과 방법론이 다른 카테고리에서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1) 다양한 Category의 튜터와 수업
2) 넘쳐나는 마케팅 콘텐츠의 소재 ( 튜터들의 다양한 스토리, 재능, Information 등 )
3) 카테고리 마다 다르게 정의되는 다양한 타겟 및 고객 페르소나,
4) PC-Mobile Web- App( Android,IOS )를 아우르는 서비스 마케팅
5) 그에따른 다양한 채널 전략 및 콘텐츠 전략 설계 및 검증
위와 같이 단순하지 않은 비즈니스 상황속에서 탈잉 그로스팀은 동시 200개 이상의 광고가 돌아가는 페이스북/인스타그램 DR 광고, 다이나믹 리마케팅 광고, SEO 등 다양한 채널에 걸쳐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한 Growth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시장 데이터, 플랫폼 내 축적되는 수백만개의 데이터, 광고 데이터 등 유의미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탈잉 플랫폼의 성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가실 분을 모십니다. 수 많은 데이터 사이에서 유의미한 상관성 및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으신분, 데이터 기반의 논리적 사고를 즐기시지만 논리를 넘어선 대중의 감성을 이해하시는 분, 본인의 아이디어를 주도적으로 구현하고 싶은 분들을 모십니다.
폭풍적으로 성장하는 서비스의 최전선에서의 가슴뛰는 일을 같이 만들어보아요!
[ 탈잉은 이런 분을 찾고 있습니다. ]
* 동시에 200개 이상의 광고 및 실험(가설 설계)을 분석하며 인사이트를 뽑아낼 수 있을 수 있는 집요함
* 다양한 사람들과 카테고리에 대한 왕성한 호기심
* 논리적 사고력과 집요한 분석력 + 논리로 설명되지 않는 대중의 감성을 이해하려는 노력
* 아이디어는 항상 가설임을 알고 있으며 객관적 시야로
* 빠르게 가설을 검증하면 밀어부칠 수 있는 과감함
* 고객 및 잠재고객 (세상 사람들)에 대한 풍성한 호기심과 집요한 관찰력
< 담당업무 >
1) 주요 paid 마케팅 채널 운영 전략과 KPI 수립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 채널 마케팅 집행 및 효율 측정합니다.
- 네이버, 구글 등의 SEM 및 SEO 집행 및 효율 측정, 분석, 개선사항 도출합니다.
- Daily 200개 이상 돌아가는 가설 및 실험들을 설계하고 분석, 인사이트를 뽑아냅니다.
- 카테고리별 광고를 설계합니다 (with 카테고리 매니저 )
( 목적/ 타겟/ 이미지/ 메세지 등 다양한 변수 고려하여 최적화 지점까지 반복적 광고실험 설계 )
- 주요 서비스 성장을 위한 다양한 A/B Test 플래닝 및 집행합니다.
- 캠페인 / 채널별 랜딩페이지 최적화(LPO) 합니다.
2) 데이터 분석
- 쌓이는 수십만의 데이터 ( 광고/ 서비스 내부)를 정리하고 가공합니다.
- 집행한 실험(광고)에 대한 결과 및 상관성을 파악하여 인사이트를 카테고리 매니저들과 공유합니다.
- 더 고도화된 분석을 위해 트래킹 시스템 세팅 및 고도화를 진행합니다. ( 픽셀 / 딥 링크 / 등 )
- 유입 이후 고객흐름 데이터 추적 및 인사이트 도출합니다.
3) 신규 채널 개척 및 디벨롭
- 현재 진행중인 광고 채널 이외에 새로운 채널들을 발굴하고 테스트합니다.
< 자격요건 >
1) 주요 디지털마케팅 집행 툴에 대한 능숙함( 직접 운영을 경험해보신 분 )
- 노출형 : Facebook / Instagram / UAC / GDN 등
- 검색형 : 네이버 / Google 키워드 / SEO 등
2) 데이터를 분석하고 액션아이템 도출이 가능하신 분
3)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보유하신 분
4) 엑셀 능력 상급 이상
5) 스스로 회사의 목표를 hacking 하여 서비스를 성장시킨 경험이 있는 분
< 우대사항 >
1) 트래킹 솔루션 사용 툴 능숙자 우대 (앱스플라이어, 애드저스트, 코차바, 애드브릭스, 튠, GA 등)
- 앱 광고 집행 및 appsflyer 등 3rd party tracker 활용한 앱 광고캠페인 최적화 경험자 우대
- Google Analytics, Amplitude/Mixpanel 등 분석툴 사용가능자 우대
- Braze 등 event-triggered automated growth marketing 툴 사용가능자 우대
2) R, Python, SQL 등 데이터 분석 능력 중급 이상이신분
3) 스타트업 퍼포먼스 마케팅 경력 3년 이상이신 분
4) 앱/웹 전방위 적인 마케팅 집행 및 분석 경험이 있으신 분
< 채용 절차 >
1) 서류 전형 : 이력서 ( 그로스 업무와 관계없는 내용은 최소화하고, 어떤 경험을 해오셨는지 알 수 있는 경력 위주로 작성된 지원서를 보내주세요 )
2) Assignment 전형 : 탈잉에서 실제로 고민하고 있는 그로스 이슈와 관련한 작은 프로젝트를 드립니다. 이후 준비하신 결과물을 중심으로 직군 면접을 진행합니다.
3) 인터뷰 전형 : 그로쓰팀 인터뷰 진행 및 Assignment에 대한 리뷰
요약
채용 정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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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고 있는 업무 | |
채용 형태 | 신입/경력 |
채용 마감일 | 2019-02-19 |
연봉 정보 | 연봉 최소 3600만원 부터 |
특이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