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브랜드에 필요한 모든 콘텐츠 마케팅이 여기에!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미디언스     문의하기
퍼포먼스 마케팅
마감

퍼포먼스 마케터

패스트캠퍼스 - 퍼포먼스 마케터  : 채용 메인 사진 (더팀스 제공)

모집 요강

[패스트캠퍼스의 퍼포먼스 마케터 직무에 관하여]

패스트캠퍼스의 퍼포먼스 마케터는 페이스북, 구글애드워즈, 인스타그램, 네이버 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다양한 채널을 조사·활용해 성과를 개선하는 일을 합니다. 패스트캠퍼스의 각 카테고리별로 운영하는 마케팅 캠페인들의 홍보 데이터를 매일 분석하고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며 주요 지표를 리포트하고, 온 ·오프라인 구분 없이 신규 마케팅 채널을 발굴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지표들을 기반으로 마케팅 캠페인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는 분들께 적합한 직무입니다.


[이 포지션의 단점 및 어려움은 무엇인가

]

회사에서 일하는 것은 취미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항상 내가 하고 싶은 것만 할 수가 없습니다. 때론 싫더라도 내게 주어진 일을 해야하는 경우가 사실 더 많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포지션 또한 밝은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많은 단점과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이라고 하면 깔끔한 대시보드가 있고,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데이터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 깔끔한 대시보드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은 여러 채널에서 들어온 데이터들을 가공하고 클렌징해 분석할 수 있는 형태로 다듬는 일입니다. 게다가 패스트캠퍼스는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중의 하나입니다. 그 말은 살펴봐야 할 데이터의 양도 늘어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퍼포먼스 마케터라는 직무는 스스로 이 일을 하는 목적 의식을 명확히 해야하는 직무입니다. 우리의 교육 컨텐츠 자체가 고관여상품이다 보니 기획적인 부분이 마케팅 이상으로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곧 퍼포먼스 마케터가 명확한 성과를 어필하기 힘든 자리일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수십종의 컨텐츠에서 생성되는 정형화된 데이터, 숫자를 확인하는 게 반복되는 일로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 포지션을 통해 어떤 성장의 루트를 걸어갈 수 있는가?]

한 가지 분명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점은 패스트캠퍼스는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체화된 조직이라는 점입니다. 모든 의사결정은 데이터에 근거해 이뤄지며, 이는 퍼포먼스 마케터들이 다루는 업무가 회사의 크고 작은 모든 의사결정에 영향을 지대하게 미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로 근무하면서 얻을 수 있는 가장 기초적인 스킬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논리적인 사고입니다. 프로덕트 매니저, 콘텐츠 마케터와 협업하는 퍼포먼스 마케터의 입장에서 동료와 원활하게 소통하는 것은 필수적이며, 이 과정에서 데이터를 통해 논리를 구축하고 이를 표현 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숫자와 친숙해질 수 있고, 엑셀이나 구글 스프레드 시트와 같은 하드 스킬의 습득은 기본입니다.

무엇보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의사 결정과, 데이터 해석, 이른 바 데이터 리터러시(Data Literacy)는 차후 모든 직무에서 필요로 하게 될 역량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전문적인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계속 성장 할 수도 있고, 그로스해커의 커리어를 택하거나 본격적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 애널리스트의 커리어를 쌓아나갈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데이터 중심의 사회에서 어느 방향으로도 성장할 수 있는 직무가 데이터를 다루는 퍼포먼스 마케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업무범위]
– 페이스북, 구글애드워즈, 인스타그램, 네이버 등 기존 Channel을 운영하고 다양한 Paid Channel을 조사하고 활용하여 성과를 개선합니다.
– 패스트캠퍼스의 각 카테고리별로 운영하는 마케팅 캠페인들의 홍보 데이터를 매일 분석하고 프로세스를 최적화 합니다.
– 다양한 분석 기법을 활용해 데이터를 항시 체크하며 주요 지표를 리포트합니다.
– 대행사와의 커뮤니케이션 및 온 ·오프라인 구분없이 신규마케팅 채널을 발굴합니다.

[필요역량]
– 페이스북이나 GDN 등으로 광고를 집행해 본 경험 (혹시 없으시다면, 이를 상쇄할 만한 학습의지가 필요할 것입니다) 
– 온라인 마케팅 지표들을 기반으로 마케팅 캠페인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는 논리력과 분석력.

[우대사항]
– 마케팅 지표 분석 및 채널 전략 수립 및 집행 경험이 있으신 분
–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근무 경력이 있으신 분


요약

채용 정보
찾고 있는 업무 퍼포먼스 마케팅
채용 형태 신입
채용 마감일 상시 채용 마감
연봉 정보 면접 후 결정
특이사항

멤버

피드 & 팀터뷰 (5)

subject 피드 더보기

스택 (5)

회사 소개

새로운 교육 콘텐츠 기획을 위한 회의!

회사 소개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지난 20년 동안 한국 교육시장은 20세 이하의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입시와 점수를 팔면서 성장해왔습니다.
시험 한번, 자격증 한번에 남은 인생이 보장된다는 식의 생각에 지배당했고, 그러한 패러다임을 지배한 회사들이 교육 시장에서 가장 큰 회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러한 회사들에게는 기회가 없습니다. 다음과 같은 이유들 때문입니다.

먼저, 20세 이하 인구수가 계속 줄어들고 있습니다. 2000년대 초반의 수능 응시인원이 80만명이 넘었었는데, 올해 수능 응시인원은 50만명 수준입니다.
줄어드는 인구를 대상으로 성장하는 회사가 나올 방법은 없습니다.
시장은 consolidation 되고, 남은 회사가 줄어든 시장의 대다수 파이를 독점할 뿐입니다.

반면, 25세 – 50세 사이의 성인들의 인구수는 2,000만명에 달합니다.
성인들을 고객으로 생각하는 교육회사는 지금도 거의 없고, 이전에도 거의 없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는 한 나라의 인구 절반이 고객이 될 수 있는 시장을 타겟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상이 너무나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대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가지고 회사에 취직해서도 10년, 20년 써먹을 수 있는 세상이 아닙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매일매일 세상이 바뀌고 있고, 그래서 우리 모두는 이 바뀐 세상에 적응하고 또 생존하기 위해 그 변화를 계속 학습해야 합니다.
이건 누군가에게는 위협일 수 있지만, 패스트캠퍼스 우리에게는 큰 기회로 보였습니다.
기존의 대학이나 대학원 체계로는 이 변화의 속도와 대학 – 기업 사이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즉, 우리는 기술 발전으로 인해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 이라는 거시적인 트렌드에 정확히 올라탔습니다.
동일한 사회탐구 교과서 내용을 얼마나 재밌고 흥미롭게 잘 전달할 수 있느냐의 싸움이 아닙니다.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이라는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가려면 무엇이 필요한가를 찾는 게임입니다.
그 무엇이 계속 바뀝니다. 우리는 거기서 기회를 봅니다.

패스트캠퍼스는 약 2,000만명에 달하는 대다수의 한국 성인들이, 대학에서 배운 것을 실무에서 써먹지 못하고 있는
빠른 세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여러 분야의 학습 니즈를 해소하는 것을 큰 기회로 생각합니다.
물론, 큰 기회는 도처에 널려있습니다.
하지만 교육과 같이 한 사람의 인생에 가장 큰 임팩트를 주면서도 사업적으로 큰 기회가 될 수 있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패스트캠퍼스가 바로 그 경우에 해당됩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패스트캠퍼스에서 일하는 것은 매우 힘들고 어려운 일입니다.
일은 많고 야근이 잦습니다. 대부분의 수강생들이 직장인이기 때문에 수업은 주중 저녁과 주말에 진행되는 것이 보통이며, 우리는 이들을 위해 일해야 합니다.
5년간의 고속 성장은 패스트캠퍼스를 거쳐한 많은 사람들의 고생과 노력 없이는 당연히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과정 속에서 경영진의 다양한 시행착오도 있었고, 이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생각했지만,
고성장을 추구하는 과정에서의 욕심에 많은 부족함이 있었다는 점 인정하고 고백합니다.

하지만 패스트캠퍼스에 합류하는 분들께는 세 가지를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첫번째,
회사의 성장을 통해 개인이 더욱 크게 성장할 것입니다.

패스트캠퍼스는 현재 고객의 수요가 우리의 공급보다 훨씬 더 많은 상태입니다. 할 수 있는, 해보고 싶은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 과정에서 경영진이 생각하는 바를 자주, 투명하게 공유하고 이를 통해 성장하는 회사의 모든 면을 피부로 느끼고 관찰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관찰에만 그치지는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해볼 수 있는 많은 것들에 대해서 각자가 한두개씩 맡아서 시장에서 고객의 반응을 느끼는 짜릿한 희열을 여러차례 맛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명함에 적힌 회사명이 그 사람의 가치를 결정하는 세상은 이제 지났다고 생각합니다. 내 스스로가 두손 두발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질수록, 그 사람의 장기적 가치가 상승합니다. 이곳에서는 회사와 개인이 함께 성장하는 그 경험을 온연히 느끼게 될 것입니다.

 

두번째,
성과에 따른 보상을 냉정하게 제공해드립니다.

패스트캠퍼스는 회사의 성장 만큼이나 개인의 성장에도 민감합니다. 입사한지 2년이 채 되지 않은 직원이 회사의 가장 중요한 사업부 전체를 총괄하는 헤드가 되기도 하고, 6개월만에 연봉이 1,000만원 넘게 오르기도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개개인의 성과와 성장 과정에 대한 관심이 우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패스트캠퍼스는 어떤 시설이나 자본으로 운영되는 회사가 아니라, 온전히 사람들이 만들어내는 회사입니다. 우리는 성과 중심의 조직이기는 하지만, 그 성과가 사람에서 나온다는 점을 100% 인지하고 있습니다. 금전적/비금전적, 현금/주식 보상 등에 대해 깊게 고민하고 냉정하게 판단하며 충분히 지급합니다.

 

세번째,
내가 만들어낸 세상의 많은 변화들을 직접 목도할 수 있습니다.

패스트캠퍼스에는 하루에도 수십명의 사람들이 다녀갑니다. 이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꿈이 있고, 그 꿈에 다가가기 위해 패스트캠퍼스에 방문합니다. 우리의 머리와 손으로 만든 컨텐츠를 통해 매일 수십명의 사람들의 인생이 변화하는 광경을 목격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는 교육업만이 가질 수 있는 특권이며, 내가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해 선택한 직업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 직업이 가지는 사회적인 의미와 긍정적인 파장에 대해 생각하고 느낄 수 있다는 면에서 패스트캠퍼스만이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누군가의 인생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꾸는 교육'

패스트캠퍼스는 ‘인생을 바꾸는 교육(Life-changing Education)’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여, 실질적인 직무 역량을 키우고 이직/취직 등 커리어 전환을 돕는 ‘실무 교육 스타트업’입니다. 2013년 10월 17일, ‘컴퍼니 빌더’인 패스트트랙아시아의 작은 스타트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시작되었습니다. 3년 전 4명의 팀원으로 시작했던 패스트캠퍼스는 2017년 현재, 60여 명의 팀원과 함께 프로그래밍/데이터 사이언스/마케팅/비즈니스/스타트업/파이낸스/크리에이티브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100여 개의 단기 교육 과정(CAMP, WORKSHOP, CLASS)과 3개월 전일제 과정(SCHOOL), 외국어 과정을 운영 중이며, 이제는 교육을 넘어서 이직 그리고 취직까지 적극적으로 연결하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지금 패스트캠퍼스에는 이렇게 같은 생각들을 가지고 있는 100여명의 동료들이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좀 더 좋은 복지, 좀 더 좋은 사무환경 같은 점들이 패스트캠퍼스에 합류해야 하는 이유가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회사가 지향하고 있는 핵심적인 가치, 하나의 일관된 색채를 가진 같은 꿈을 꾸는 동료들, 그리고 내가 만들어낸 성과에 대한 합리적인 보상과 같은 것들이 내가 일할 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기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패스트캠퍼스는 이러한 점들에 대해 솔직하고 투명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기타 정보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