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단비코리아

좋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첫 걸음은 데이터 수집부터!

단비는 O2O 솔루션 컴퍼니로서 WIFI AD를 통해 유동인구를 측정하고 주문솔루션을 통해 매장에 메뉴 매출데이터를 파악합니다. 이를 통한 상가거래서비스를 준비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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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소개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더 나은 하루, 더 나은 삶을 위해
For a better day, a better life

단비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매장주들에게 가뭄의 단비와 같은 솔루션을 제공해주고자 합니다. 매장주분들에게 더 나은 하루, 더 나은 삶의 질을 제공해주고 싶은 것이 저희의 꿈입니다. 단비와 함께 시장에 혁신을 불얼넣을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우리는 또 한 번 함께 성장할 것입니다.

좋은 고객 경험의 첫 걸음은 데이터 수집!
The first step is data capture to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단비는 좋은 고객 경험의 첫 시작은 데이터 수집으로 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매장에 단비 공유기를 설치함으로써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 공유기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단비의 첫 미션입니다. 현재 이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첫 걸음을 내딛었고, 내년 초까지 1만개의 매장에 저희 공유기를 설치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세상을 이롭게 만드는 단비가 나아가야 방향입니다.
 

‘가뭄의 단비’가 우리의 정체성을 잘 드러낸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보다 세상을 이롭게 만들기 위해 존재합니다. 이 거창한 꿈의 시작은 우리의 고객들을 만족시키는 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이에 앞서 우리는 온오프라인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매장주들에게 ‘가뭄의 단비’와 같은 매장 운영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조직이 유연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효율적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책임감 있는 사람들에게 높은역량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기회자율성을 제공하여 성취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비는 이 원칙을 지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일하는 문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단비는 문제 해결 중심 문화를 지향합니다

일이라는 것은 철저하게 미션 달성을 위한 문제 해결중심이며, 구성원 모두가 일을 이뤄가는 사람(Acheiver)이어야 합니다.

하고 있는 일을 ‘왜(Why)’ 하는지부터 시작해서 ‘원래 그런거다’라는 관습에서 탈피하고 변명하지 않고, 새로운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바로 단비의 문화입니다.

끊임없이 새로운 문제의 정의와 가설의 검증이 필요한 환경 속에서 문제 해결 중심의 업무 문화와 방식이 회사와 개인의 경쟁력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멋진 성과를 내고, 시장에 혁신을 불어넣으며 그 과정에서 팀원들의 존경을 받는 , 그리고 훌륭한 동료들과의 상호 존중 속에서 일하는 것을 행복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이런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성장하고자 합니다. 문제 해결 중심의 사고를 가진 사람들은 자율적으로 일할 수 있을 때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단비의 문화는 자율성과 책임으로 요약할 있습니다.

자율적으로 일한다는 것은 구성원 모두가 각자 자신의 위치에서 독립성을 가지고 최적의 의사결정과 빠른 실행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단비에서의 업무는 단순한 작업이 아닌 달성 미션으로 이루어지며 방법론에 대해서는 자율적으로 권한 부여하고 주도적으로 업무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최적의 의사결정을 위해서는 완벽한 정보 공유가, 빠른 실행을 위해서는 문제 해결 중심의 사고책임감을 가진 구성원이 핵심입니다. 이 두 가지는 자율과 책임의 문화를 유지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이 문화를 지키기 위해서는 완전한 위임을 통해 적극적인 참여를 만들 수 있어야 하며, 완전한 위임이 가능 하려면 팀원 상호간에 신뢰를 형성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모든 일은위임신뢰 통해 이뤄집니다.

단비는 모든 구성원이 맡은 일에 대해 완전히 위임함으로써 자율성이 지켜집니다.

그러므로, 위임된 에 대한 결정은 직급이 높다거나, 연차가 오래되었다고 해도 절대 거스를 없습니다. 이런 위임을 통해 자신이 모두 독립적으로 의사결정 할 수 있기에 단비라는 공동체를 구성원 모두가 직접 만들어 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자율과 책임, 위임에 따른 업무 문화의 밑바탕은 바로 상호간의 신뢰입니다. 신뢰는 주는 것이 아닌 얻는 것이기 때문에 먼저 주변 팀원들에게 신뢰를 얻을 만큼의 역량과 열정 그리고 주도성을 보여주는 노력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단비는 수평적인 관계를 지향하는 공동체를 지향합니다
 

1. 수평적인 문화를 지향하는 공동체를 꿈꿉니다.

위계질서나 상하관계는 자율성과 참여를 저해하는 요소입니다. 직급이나 팀의 리더 등 영향력의 차이는 회사의 문화를 경직되게 만들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와 같은 체계는 단비에게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우리는 수평적인 문화를 가진 공동체를 지향합니다.

 2. 단비는 실무진들이 만들어가는 회사입니다.

고객을 만족시키는 가치를 만드는 것은 리더들이 아닌 실질적으로 일을 수행하는 실무진들입니다. 팀의 리더는 의견을 듣고 종합하여 최선의 결론에 도달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입니다. 팀의 리더는 ‘내 팀’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서포트하는 팀’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3. 자신이 맡은 보다 단비 공동체 전체의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모두 자신의 목표나 자신이 속한 팀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에 앞서 단비 공동체가 필요로 하는 것을 먼저 생각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맡은 일에 매몰되지 않고 전체 공동체의 관점에서 필요한 일을 생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데이터 수집을 통한 매장 운영 솔루션

단비는 매장에 자체 개발한 단비 공유기를 매장에 설치함으로써, WIFI AD서비스를 통해 매장의 유동인구를 분석하고 있으며, 매장에 방문한 손님들을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 룰렛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단비는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하여 WIFI신호를 활용한 주문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위 서비스들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상권분석을 활용한 상가거래 서비스와 원스톱 식자재 주문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기타 정보


Location

서울 성동구 광나루로 286 (성수동2가, 아인빌딩)


Service

Bee AD

매장에서 광고를 시청함으로써 무료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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