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나무

0

나무는 세계 최초로 목 자세를 측정하고 코칭하는 웨어러블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스마트폰, 노트북 등의 디지털 기기들을 잘못된 자세로 사용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건강상의 문제를 질병이 발생하기 이전의 근본적인 문제인 자세를 바로잡음으로써 해결하고자 합니다.

0
채용
2
피드
0
스택
0
팔로워

채용 정보

진행중인 채용이 없어요

이 회사에 지원하고 싶으신가요? 

SNS 피드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팀에서 SNS 정보를 연동 예정 중에 있습니다.

스택 (0)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팀에서 스택 정보를 준비중입니다.

회사 소개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요즘 스마트폰 때문에 워낙 거북목, 일자목, 목디스크 등이 많아지고 있고 뉴스나 기사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사회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목의 자세가 어깨, 허리 더 나아가 전체 척추의 자세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시발점이고 열쇠라고 합니다. 나무가 만든 알렉스는 그런 이유에서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어요. 얼마 전에는 월스트리트저널 뉴욕에서 직접 연락이 와서 인터뷰를 하고 기사를 개재했는데, 미국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거북목이 큰 문제인데 기자가 조사를 해보니 저희 알렉스가 유일한 제품이라서 비중 있게 다루게 되었답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나무는 아직 작은 스타트업이지만 나무는 스케일이 큰 글로벌 시장에서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요.
국내에서는 네이버스토어팜, 펀샵, 11번가를 비롯한 온라인 샵과 ashop 등의 오프라인 샵에 입점을 했고, 온라인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시작했어요. 7월에는 미국 아마존을 런칭하고 직접 운영할 겁니다. 굉장히 중요한 승부수가 될 거예요. 미국에서도 PR, 컨텐츠 마케팅, SNS 마케팅을 전개하면서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만들어 낼 겁니다. 고객의 반응에 따라 순발력 있게 움직이면서 크리에이티브한 마케팅을 시도할 겁니다. 아직 모르는 분야도 많겠지만 가능하면 직접 부딪히면서 스스로 해 나갈 생각입니다.

물론 초기에는 좋은 대행사들과 함께 하면서 빨리 배우려고 합니다. 그 밖에 일본, 독일, 오스트리아, 캐나다, 홍콩 등에도 빠르면 올해에 진출하게 될 겁니다. 저희 나무는 총판에 물건을 넘기고 알아서 마케팅을 하라고 맡겨 버리는 방식으로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가장 중요한 플랫폼은 직접 만들고 운영을 하면서 소비자를 피부로 느끼고 배우면서 마케팅을 스스로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나무에 오시면 진정한 글로벌 마케터로 성장하실 수 있습니다. 굵직굵직한 마케팅을 직접 실행해보면서 배우고, 느끼고, 성공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나무가 개발한 ALEX는 일상 생활 중의 목과 머리의 자세를 정밀한 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측정하여, 바르지 못한 자세를 취할 경우 진동으로 알려줌으로써 좋은 자세 습관을 유도하는 스마트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입니다. 누적된 사용자의 자세 기록을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올바른 자세를 습관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저희는 제품의 정식 출시 전에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와 인디고고 캠페인을 통해 8만 달러 이상을 펀딩 받았습니다. 2016년 5월 제품 양산을 통해, 국내 및 해외에 정식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Wall Street Journal을 포함하여 100개 이상의 언론에 제품이 보도되었습니다.

 

기타 정보


History

History Date
제품 국내 출시 2016.05
2016MWC / 4YFN 2016.02
킥스타터 성공 2016.02

Location

서울 강남구 역삼로 180 (역삼동, MARU 180) 2B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