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공간의 연결의 힘
IC(Collective Intelligence Cooperative)는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맞춘 새로운 상업 공간을 만드는 공간 개발 스타트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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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C(Collective Intelligence Cooperative )(주)집단지성조합은 오프라인 공간 개발 스타트업입니다. CIC는 오프라인 공간만이 줄 수 있는 가치에 온라인 채널의 강점을 더한 새로운 공간을 만듭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영역의 사람들이 협력하고 집단 지성이 쌓는 지적 자본을 기반으로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오프라인 공간을 연구하고 실제로 구현합니다.
•Who we are '오프라인 공간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집단 지성을 축적합니다'
"우리는 직업적 소명의식을 가진 다양한 영역의 사람들이 모여 상업 공간의 미래를 제시하는 사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공동체를 구현한다. "
오프라인 공간은 많은 직업인의 삶의 터전입니다. 요리사, 자영업자, 브랜드 기획자, 인테리어 디자이너 등 다양한 사람들이 공간을 통해 생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젠트리피케이션, 전염병, 경기침체 등 변화하는 외부변수에 공간을 좋아하는 개인 공간 콘텐츠 창작자들이 위기 상황에 대응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CIC 소속의 공간 콘텐츠 창작자들은 상업 공간을 주제로 여러 분야의 사람들이 협력하여 만드는 '연결의 힘'으로 급변하고 불확실한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합니다. 서로 다른 사람들이 머리를 맞대었을 때 나타나는 집단 지성의 상승 효과를 문제 해결의 실마리로 삼고 다양한 공간 컨텐츠 창작자들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고 있습니다.
•What we do '사람이 다시 모여드는 공간'
2015년 CIC는 도곡동 배후 상권에' 도곡동 지역 주민을 위한 모던 마켓' VASKIT423을 오픈했습니다. 빵, 고기, 야채 등 인간의 식생활을 이루는 가장 기본적인 식음 컨텐츠와 함께 '연결'을 키워드로 이웃과 연대, 자영업자 간의 협력이라는 시장 문화와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공간입니다. '감성고기', 'DOMA', '카페 진정성' 등 10개 내외의 자체 개발및 외부 제휴 테넌트를 운영했습니다.
2020년 새롭게 시작하는 신사업은 VASKIT423에서 만들고자 했던 '연결'을 새로운 차원으로 해석한 새로운 리테일 모델입니다. 온라인 채널의 강세 속에서도 여전히 고객은 오프라인을 통해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기를 희망합니다.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 운영은 모든 브랜드에게 쉽지 않은 과제입니다. CIC는 우리의 공간을 통해 통해 다시 브랜드와 고객이 만날 수 있도록 돕습니다. 2020년 하반기 - 2021년 상반기 도곡, 성수, 강동점에 새로운 공간 모델을 오픈 예정입니다.
•How we do ‘미래에도 지속가능한 공간’ : 온라인의 강점을 오프라인으로
CIC는 미래에도 지속가능한 가치를 지닌 공간을 만들기 위해 제품/서비스의 빠른 수정・발전이 가능하고 고객을 만나기 위한 한계 비용이 매우 낮은 온라인의 장점을 오프라인으로 만듭니다. 예를들어 CIC는 오프라인 공간 또한 최소 비용으로 외부 환경에 발맞춰 변화할 수 있도록 자체 공간 모듈 시스템을 개발 중입니다.
이처럼 기획자, 디자이너,데이터 분석가,개발자, 요리사 등 여러 분야의 사람들의 집단 지성으로 공간 사업에대한 새로운 접근법과 문제 해결 방식을 연구합니다. 공간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전반을 유기적으로 변형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현실적 경험이라는 오프라인 공간의 강점을 시장 가치로 이끌어 새로운 공간 사업 모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CIC는 새롭게 만들어내는 공간을 통해 사람과 사람, 사람과 브랜드를 이어주며 적합한 연결의 힘이 갖는 가치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씽크탱크(기획)팀 리테일 매장 기획・설계 | 입점 테넌트 기획・개발
새로운 리테일 매장 형태를 연구하고 실제 시장에 출시합니다. 공간 내 입점할 브랜드 콘텐츠를 자체 개발하기도 합니다.
콘텐츠팀 상권 개발을 위한 F&B 콘텐츠 개발 | 대면 서비스 운영
F&B 콘텐츠는 공간의 주요한 풋트래픽 유인 요소입니다. 상권 개발에 적합한 F&B 콘텐츠를 만들고 운영합니다.
서울 강남구 도곡동 423-10 4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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