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요강
온라인 D2C (Direct-to-Customer) 플라워 서비스 어니스트플라워에서 온라인 고객 상담 업무를 중심으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나아가 최고 수준의 고객경험을 직접 설계하고 만들어갈 오퍼레이터 (주니어/실무자급) 를 찾습니다!
* 팀에 합류하시면 CX Lead 1명, CS/CX Manager 1명과 함께 총 3명 규모의 고객경험팀에서 함께 일하게 됩니다.
📌 어니스트플라워 소개
"누구나 쉽게 좋은 꽃을"
어니스트플라워는 위 미션을 바탕으로 전통의 화훼시장을 온라인 (이커머스) 기반 배송 서비스, 수요 예측 (데이터) 기반의 생산/구매 관리, 농가직송, 직수입 등의 방식으로 혁신하고 있습니다. 2018년 베타서비스 오픈, 2020년 주식회사 설립 이후 빠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전국 50여 농가, 300종 이상의 다양한 제철 꽃과 식물을 소개하며 약 7만명의 회원들과 함께 꽃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보다 쉽게 다양한 꽃을 즐길 수 있는 문화를 확산하고 꽃과 식물, 자연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일상에서 위로와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듭니다. 꽃을 경험하는 새롭고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전에 없던 시장을 개척하며, 기술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화훼의 수급 불균형을 해소하여 산업 전체에 긍정적인 혁신을 만들어내려는 포부를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 업무내용: 주로 이런 일을 담당합니다.
*지원자 분의 역량과 경력, 포부를 바탕으로 협의를 통해 직책과 업무 범위를 최종 결정합니다. 어떤 분이 함께하시는지에 따라 아래 업무 내용 중 전부 혹은 일부를 담당하게 되실 거에요.
어니스트플라워의 회원 및 고객들로부터 발생하는 다양한 채팅, 전화, 게시판 문의에 빠르고 적절하게 대응하고, 동시에 만족스러운 고객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상담 프로세스와 상품, 서비스를 관리, 설계합니다. 꽃/식물은 농산물이자 생물인 만큼 고객들의 문의 내용은 생각보다 복잡 다양하며 정형화하기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치지 않고 일관된 고객경험을 설계, 관리하며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분과 함께 어니스트플라워의 탁월한 고객경험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1. 고객센터를 운영, 관리하며 고객 응대 및 상담을 진행합니다.
- 어니스트플라워 고객채널 (채팅상담, 유선전화 등) 을 통해 인입되는 고객 문의에 대한 응대, 상담을 진행합니다.
- 배송 지연을 포함한 배송 사고, 파손, 품질 이상 등 부정적인 고객 경험이 발생하는 경우 반품, 환불, 교환 등 적절한 보상 및 후속 처리를 진행니다.
- 채팅 및 유선 상담 기록과 리뷰 등 고객 응대 현황 및 비용을 정량적, 정성적으로 분석하고 문제점과 원인을 찾으며, 상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전반의 개선사항을 도출합니다.
2. 최고 수준의 고객 경험을 만들어내기 위해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들여다보고, 서비스와 시스템을 기획, 개선, 관리합니다.
- 고객의 소리 (VoC) 를 최전선에서 청취, 수집하고 상품팀, 운영팀, 마케팅팀 등에 공유합니다.
- 팀의 목표와 고객 특성에 맞춘 응대 가이드라인 (매뉴얼) 과 보상정책을 설계하고 운영합니다.
- 더욱 효율적, 효과적인 고객센터 운영을 위해 어드민 (주문관리, 고객관리) 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개선, 업데이트합니다.
📌 자격요건: 이런 분을 찾습니다.
*해당 포지션은 약 1~2년 내외의 고객 상담, CS, 오퍼레이션 분야의 경력자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역량과 경력에 따라 처우를 협의하여 채용 예정입니다.
- 1~2년 내외의 온라인 고객 상담, 이커머스 (E-commerce) CS 경험이 있거나 유사한 환경에서의 고객 응대 업무를 담당하셨던 분
-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우수하며 다양한 문의, 상담 상황에도 적정한 톤앤매너를 일관되게 유지하며 고객과 소통 (공감 및 문제 해결) 할 수 있는 분
- 열린 마음으로 고객을 대하며, 상품/서비스의 가치를 최종적으로 전달하는 채널로서 고객상담을 운영하면서 보람과 기쁨을 느낄 수 있는 분
- 난이도 높은 상담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적정 수준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회복탄력성이 좋은 분
- 진취적인 태도를 가지고 자기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성과를 만들어내는 과정 전반을 즐기는 성과지향, 성장지향적인 분
- 꽃과 식물을 좋아하거나 관련 지식을 즐겁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분
📌 우대사항: 이런 분이라면 더욱 좋습니다.
- 없던 매뉴얼을 만들고, 암묵지를 시스템으로 만들어내는 과정을 즐기는 분들은 신나게 일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초기 스타트업에서 매뉴얼과 시스템을 빌드업하며 성장한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대환영입니다.
- 다양한 이해관계자 (고객, 파트너, 다양한 배경의 동료 등) 와 쉽고 명확한 언어로 커뮤니케이션하실 수 있는 분이라면 더욱 좋습니다.
- 꽃과 식물, 자연에서의 경험을 사랑하는 분, 꽃과 식물을 다양하고 풍부하게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분이라면 더욱 즐겁게 일하실 수 있습니다.
- 채널톡, TWC, 세일스포스 등 채팅상담 및 CRM 툴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초기 업무 적응 과정이 더 수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근무 환경
- 근무형태: 협의 가능 (3개월 업무 후 정규직 전환 논의)
*경력 및 역량, 선호하시는 업무환경 등에 따라 근무 장소 및 시간, 형태 등 조건은 협의를 통해 조정 가능합니다.
- 근무지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
- 근무시간 : 주 5일, 8-10시 사이 자율출근 (하루 8시간 근무)
*단, 구체적인 근무 환경 및 조건 (파트타임 근무, 재택/원격근무 등) 은 협의를 통해 조정 가능
- 처우: 경력 및 포부, 역량에 따라 협의 가능
채용 절차
서류 접수 및 리뷰 → 1차 팀 인터뷰 → 2차 CEO 인터뷰 → 최종 조건 협의 및 입사
지원 방법
- 이메일 접수: contact@honestflower.kr
- 제출 서류 : PDF 포맷의 이력서
요약
채용 정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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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고 있는 업무 | 기타 |
채용 형태 | 경력 |
채용 마감일 | 상시 채용 마감 |
연봉 정보 | 면접 후 결정 |
특이사항 | |
특징 |
올빼미족 환영 유연한 근무시간 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