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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왜 이 일을 하나요?

전 세계 스마트폰의 ‘사진 갤러리 앱’은 과거의 폴더/앨범 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혁신이 정체되어 있습니다.

저희 태글은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찍히는 사진들을 #해시태그로 손쉽게 분류하고 검색하고, 그리고 공유를 통해 여러 사용자들과 갤러리 컨텐츠가 확장되는 새로운 개념의 갤러리 서비스를 개발하였습니다.

우리는 기존 #태그 기반 갤러리 서비스에서 소셜과 공유 기능을 강화하고 초기에 스타와 팬을 연결하는 서비스로서 "피퍼(Peeper)"를 런칭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사진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으로 확장하여 사진 기반 소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진 관리와 보관 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어, SNS 성격의 사진 공유와 라이브 채팅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으로 고도화 하고 있습니다. .

사진을 찍고 분류하고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또 다운로드를 받게 하기 위해 전송하는 모든 과정에 있어서 수 많은 앱으로 흩어져있는 것이 현재의 실정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갤러리’ 라는 컨셉으로 갤러리의 일부를 공개하여 다른 친구들이 자신의 갤러리를 방문해 엿볼 수 있게 함으로서, 기존의 자랑/과시 사진 공유나 텍스트 위주 채팅과는 다른 ‘모바일 사진’에 대한 새로운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서비스의 주요 수익 모델은 어떻게 되나요?

회사는 유저 성장에 집중하고 투자 기반으로 성장에 집중을 하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금번에 업데이트 되는 신규 서비스가 안정화 된 이 후에는 사용자수가 적더라도 바로 수익 모델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첫번째 BM은 ‘포인트 캐쉬’ 시스템이며 앱 내 포인트를 충전하면서 지속적으로 기능 제한을 풀며 아이템을 구매하는 방식의 IAP 형태로 충전식 과금으로 매출을 만들어 낼 예정입니다.

또한, 사진 클라우드 기능에 기간제 Monthly Subscription 을 도입하여 고정 유료 사용자로부터 안정적인 월 매출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이는 미국, 일본, 한국 등 메이저 앱 마켓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두번째 BM은, 당사의 해외 투자사이자 파트너인 SOSV와 GMobi 를 통한 파트너를 통한 제휴를 통해 약 1억대 이상의 동남아시아 안드로이드폰에 푸쉬/내장 탑재를 통해 앱을 대량으로 인스톨 하고, 광고를 통해 수익을 셰어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사진, 채팅 분야는 이미 포화된 경쟁하기 어려운 시장 아닌가요?

반대로 생각하면 많은 사람들이 매일 쓰고 있기 때문에 더 기회가 큰 시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큰 혁신 없이 이어져 오던 분야에서 항상 변화의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현재까지 전 세계 스마트폰 유저들은 전화 외에는 사진과 채팅, 그리고 게임을 하는데 주로 사용해 왔습니다. 상대적으로 이미 포화된 채팅이나 게임과는 다르게 특히 "사진"과 관련된 부분에는 아직 많은 기회 요인이 존재합니다. 

채팅 역시 약 7~8년간 큰 변화 없는 UI로 진행이 되어왔기 때문에 UI/UX 적인 새로운 변화와 새로운 방식의 사진 공유, 채팅을 제시한다면 젊은층을 기반으로 하여 새로운 서비스로 대거 이동할 수 있는 매우 큰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우리는 스마트폰의 '사진' 공유와 '채팅' 에 대한 니즈에 집중하고 이 부분에 대한 혁신 가능성을 결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다고 보고 있으며 이를 결과로 증명해 나가고 있습니다.

 

* 새로운 방식의 사진 공유와 소셜 플랫폼을 위해

우리는 기존 로컬 기반 갤러리에 비해 더욱 더 강력한 사용자 기반 성장 동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공유" 및 "소셜" 기능을 강화하기로 결정하였고, 새로운 앱 '피퍼(Peeper)'를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신규 서비스 피퍼는 정식 출시 3개월만에 글로벌 사용자 30만을 돌파하는 등 초기 결과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 근무환경/복리후생 >

* AM 10 ~ PM 07  
  - 회사는 기본적으로 개인의 '목표'에 따라 업무를 스스로 계획하고 진행하는
    방식으로 일하며 러시아워를 피하는 출근 시간대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자율휴가제 / 프로젝트 완료후 리프레쉬 휴가
  - 기본적으로 연차제도(연 15일)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율휴가제 입니다. 

* 원하는 개인장비 모델명 주문 : 최고급 개인장비 지원 (원하는 모델명 제품 준비)
  - 맥 사용자 : iMAC or MacBook Pro + 추가 모니터
  - PC 사용자 : 고사양 맞춤형 PC + 듀얼모니터

* 고급 원두커피 무제한 제공

* 플레이스테이션 4 Pro 사내 배치

* 회사 직무 관련 교육비 지원, 회사 직무 관련 도서구입비 지원

* 통근/교통 : 업무관련 비용 지출시 100% 비용 지원, 야근시 야간 교통비 지급 

* 보험/의료 : 수습기간 3개월, 4대보험(정규직 전환시)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태글(Taggle)은 실리콘밸리 엑셀러레이터 VC이자,  HAX, ChinaAccelerator 등 6개의 글로벌 엑셀러레이터를 운영하고 있는 넷플릭스 초기투자사 SOSV(http://www.sosv.com)로 부터 투자받은 한국 최초의 S/W (Mobile) 스타트업으로서, 모바일 사진 공유 분야에서 유니콘에 도전하는 글로벌 스타트업입니다.

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사진을 혁신적으로 관리하고 공유하는 #태그 기반의 포토 갤러리 공유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태글은 전 세계인의 스마트폰 "사진"에 대한 분야에 있어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고자 합니다. 

2015 K-글로벌 스타트업엔진, SeedStar Seoul 2015, 2016년 본투글로벌 멤버사 스타트업으로 선정되었으며, 2017년 최근에는 미래창조과학부 선정 ICT 분야 유망 벤처기업으로 2017년 제2기 K-Global 300 스타트업으로 선정되어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았습니다. 

특히 투자사 SOSVentures(http://www.sosv.com)가 운영하는 모바일 집중 엑셀러레이터 배치인 "MOX"(Mobile Only Accelerator - http://www.mobileonlyx.com) 엑셀러레이터 배치에 참여하여 최우수 졸업하며, 해외 스마트폰 브랜드 및 파트너사와 함께 인도, 동남아 등 이머징 마켓 스마트폰에 앱을 내장 탑재시키는 제휴를 완료하였습니다.


2016년 벤처캐피탈로부터 10억원의 투자 유치 및 최근까지 총 약 15억원의 자금 유치를 통해 서비스 고도화와 마케팅 기반을 마련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며 글로벌 시장을 향해 도전하는 스타트업입니다.

당사는 최근 #태그 기반 사진 갤러리 공유 서비스 '피퍼(peeper)'를 런칭하였으며 정식 서비스 개시 3개월만에 전 세계 20개국 이상의 글로벌 사용자 30만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신규 서비스의 급성장에 따라 팀 규모 확장 및 새로운 도약을 위해 능력과 열정을 지닌 인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성장을 가늠할 수 있는 주요 지표는 무엇인가요?

사용자수와 앱 사용 유지율(Retention Rate) 그리고 매출 창출 가능성입니다. 사진 관련 소셜 서비스에 비하여 초기부터 적용가능한 BM 을 보유하고 있어서 수익 창출을 유사 대형 서비스에 비해 일찍 도입하여 매출을 창출할 예정입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앞으로 어떠한 방식으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신가요?

우선 한국, 동남아, 중국 등 아시아 시장의 유저그룹을 생성한 뒤, 각 국가별 유저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해당 유저 집단을 기반으로 사용자 유치를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어떻게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신가요?

만약 예상대로 성과가 나타난다면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화와 확장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특히 내년에는 수익 모델의 다변화와 다양한 상품 개발을 위하여 데이터 분석, 유저 사용 패턴 분석과 광고 및 스폰서와 함께 할 수 있는 비즈니스 제휴 등의 사업 개발로 확장하게 될 것입니다.

 

글로벌 진출을 위해 어떠한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중국, 동남아시아 등 한류/K-Pop 에 관심이 높은 아시아권과 Emerging Market에 초기에는 집중할 예정입니다. 한류, K-Pop 트렌드와 관련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실제로 K-Pop 스타와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들을 바탕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하고 진행할 이 분야에 대한 트렌드와 감각이 있는 젊고 유능한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글로벌 비전에 대한 현실 가능성에 대해 궁금합니다.

최근 상장하여 기업가치 약 30~40조 정도로 평가받고 있는 미국의 Snapchat 역시 22살의 어린 스탠포드 대학생이 여름 방학때 과제로 만들었던 서비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런게 있다면 재밌을거 같은데?' 와 같은 아이디어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우리가 현재의 스마트폰 문화에서 무엇이 재미있고 Cool한 것인지에 대해서 공감받을 수 있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이를 서비스화할 수 있는 감각과 센스, 그리고 도전적인 열정을 바탕으로 우리도 역시 글로벌한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기타 정보


Location

서울 강남구 논현동 127-5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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