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브랜드에 필요한 모든 콘텐츠 마케팅이 여기에! 콘텐츠 마케팅 전문 미디언스     문의하기
마감

백엔드 개발자

주식회사 모인(MOIN, Inc) - 백엔드 개발자 : 채용 메인 사진 (더팀스 제공)

모집 요강

<회사 소개>
모인은 2016년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Blockchain 기반 해외송금 서비스 MOIN (모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9명의 멤버들이 서비스 개발, 기획/디자인, 사업개발 및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6년 2월, 은행권청년창업재단 에서 주최하는 D.Day (Demo Day)에서 우승하였고, 같은 해 9월에는 "2016 금융개혁 창업, 일자리 박람회 경진대회"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습니다. 2017년 9월에는 “한경 핀테크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D.CAMP와 Google Campus Seoul을 거쳐, 현재는 강남역 한복판의 현대카드 Studio Black “FinBeta”에 입주하여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데일리금융그룹 (Dayli Financial Group) 및 다수의 개인 엔젤 투자자들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하였고, 지난 2016년 7월 한국/미국 Venture Capital 3개사 및 은행권청년창업재단으로부터 약 5억원의 추가 투자를 받았습니다. 또한, 2017년 12월에는 비에이파트너스(리드 투자자) 등 한국/미국 Venture Capital 6개사로부터 약 20억원의 Serise A 라운드 투자를 유치하여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일본과 중국으로 송금 서비스를 시작으로 앞으로 베트남, 싱가포르, 홍콩 등 송금 서비스 지역을 늘려갈 예정입니다. 기존 은행과 금융기관 중심의 해외송금 시장에서, 새로운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pain points를 해결하고, 공급자가 아닌 사용자 중심의 금융 서비스를 만들고자 합니다.

<주요 연혁>
2016. 02. 25 D.CAMP 주관 D.DAY 우승
2016. 03. 21 주식회사 모인 법인 설립
2016. 07. 14 누적 투자 7억원 달성
2016. 09. 20 2016 금융개혁창업일자리박람회경진대회,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2016. 10. 03 모인 일본 송금 서비스 런칭
2016. 11. 21 G-Startup Worldwide Seoul Top 15 선정
2016. 11. 24 모인 중국 송금 서비스 런칭
2017. 01. 01 모인 안드로이드 앱 출시
2017. 01. 20 모인 반응형 모바일 웹 출시
2017. 05. 24 모인 iOS 앱 출시
2017. 09. 28 2017 제 2회 한경핀테크대상, 최우수상 수상
2017. 11. 10 Series A 투자 유치, 누적 투자 27억원 달성
2017. 12. 05 2017 제 17회 한경모바일기술대상, SKT상 수상
2018. 01. 03 소액해외송금업 라이센스 취득

<주요 업무>
- Node.js 를 이용한 비즈니스 API 개발 및 유지보수
- RESTful API 개발 및 운영
- 서비스에 필요한 로직, 알고리즘 구현
- 테스트 코드 작성 및 서비스 배포 관리
<자격 요건>
- 시니어급 백엔드 개발자
- Node.js의 구조에 대한 깊은 이해
- 형상관리 경험 (Git)
- 새로운 일에 대한 도전정신이 강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분Ÿ 
- 다른 생각, 다양한 관점을 이해할 수 있으며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원활하신 분
- 새로운 기술이나 언어 습득에 거부감이 없으신 분
- ES2015 이상 혹은 TypeScript 개발 경험
<우대 사항>
- DB 테이블 모델링 및 RESTful API 설계 리딩 경험
- 대량 트래픽에 대비한 서버 스케일링 및 분산 시스템 구축 경험
- AWS / DOCKER 사용 경험
- 정보올림피아드 등 각종 경진대회 수상 경험
<업무 환경>
Ÿ 사무실 위치: 강남역 6번 출구 앞, 현대카드 Studio Black 내 FinBeta
Ÿ 젊고 활기찬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음
Ÿ Venture Capital, 스타트업, 대기업, 언론사 등 다양한 background의 동료들과 함께 성장 가능
Ÿ 스타트업 생태계를 최전선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
Ÿ 오전 10시 – 오후 7시 근무, 유연 근무제
Ÿ 점심 및 저녁 식대 지원, 야근시 교통비 지원
Ÿ 고민이 있을 때마다 무제한 술, 커피, 차 제공 및 상담

<지원 방법 및 채용 절차>
Ÿ 자유 양식 이력서 및 경력 기술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등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어떤 자료도 무방함)
Ÿ 수행 프로젝트 위주 기술, 본인이 직접 담당했던 부분에 대해 명시
Ÿ 1차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Ÿ 2차 면접 진행
Ÿ 3차 최종면접 진행


E-mail : hr_dev@themoin.com
채용 관련 문의는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요약

채용 정보
찾고 있는 업무
채용 형태 경력
채용 마감일 2019-02-20
연봉 정보 면접 후 결정
특이사항

멤버

피드 & 팀터뷰 (10)

subject 피드 더보기

채용 정보

스택 (19)

회사 소개

광안리에서 칵테일 한 잔씩들 하며!

얼마전에 강남 한복판으로 이사왔습니다!

2019 워크샵

세계 최대 IT 행사인 WEB SUMMIT에 참가하다

회사 소개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왜 10년이 지나도 해외송금은 그대로일까요?”

 

10년 전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던 서일석 대표에게 가장 불편한 건 생활비를 받는 일이었습니다. 수수료는 너무 비쌌고, 돈을 받는 데에 며칠 혹은 몇 주가 걸렸으며, 언제 얼마가 입금되는지도 알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 때는 그게 불편했지만 당연했습니다. 은행만이 해외송금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10년이 지난 지금, 더 이상 이 불편함은 당연하지 않습니다.

고객들은 내 돈이 언제 도착했는지 정확히 알 수 있어야 합니다. 언제 어디서 붙는지 알 수도 없었던 수수료는 생활비로 쓸 수 있어야 합니다. 점심시간을 쪼개어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쉽게 송금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람을 위한 해외송금 서비스"

 

모인을 한다는 것은 단순히 송금 방법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더 나은 생활방식을 만들어나가는 것입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모인 팀 문화는 자유롭습니다.
모인은 자신이 맡은 일에 대한 강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일하고 있습니다. 아침 10시를 기준으로 8-12시 사이에 유연하게 출근이 가능합니다. 월요일과 금요일 주 2회 회의를 하는데, 월요일에는 가벼운 티타임을 가지며 각자 그 주에 할 일과 목표를 공유하며 금요일에는 그 목표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어떤 업무를 했는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또한 언제든지 어려운 점이 있으면 털어놓고 배운 점이 있다면 공유하며, 회의를 할 때에는 서로 눈치보지 않으며 의견을 교환합니다.

모인은 언제나 고민합니다. 
우리는 단순히 주어진 업무를 끝내는 데 목표를 두지 않으며, 언제나 최고의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합니다. 최선에는 끝이 없기에 머물러있지 않고 끊임없이 공부하고 도전해야 하죠. 그 과정은 누군가에게 배우는 것보다 훨씬 힘들고 어려우며 느릴 수 있지만, 그 과정에서 배운 것들은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나만의 무기가 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만들어가는 서비스 또한 더 나은 방향으로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만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자신이 잘하는 일 한 가지만 하지 않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자신의 업무에서 너무 벗어난 일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역량 안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책임지고 리드합니다. 예를 들어 UX/UI 디자이너는 단순히 서비스 UI 디자인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팀의 브랜드, 스토리텔링, 제품 기획, 마케팅 등 다양한 일을 맡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많은 것을 할 수 있으려면 우리가 만들어가는 것에 대한 통찰이 있어야 가능한 쉽지 않은 것들이지만, 우리는 이런 도전적인 과정을 즐기며 일하고 있습니다.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모인은 기존 해외송금 시스템이 가지는 비효율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여 새로운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기존 해외송금 서비스는요.

수수료가 비싸고, 송금속도가 느리며, 비용 구조나 도착 시점을 알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1. 송금을 원하는 고객들은 이제까지 5-20% 정도의 비싼 송금 수수료를 은행에 납부해야 했습니다.
비싸지만 어쩔 수 없었고, 당연히 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합법적인 방법이 없었으니까요.
2. 수취 국가/도시에 따라, 빠르면 1-3일, 느리면 2-3주 혹은 그 이상도 걸리는 등 송금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3. 복잡한 비용 구조로 인해 송금 수수료를 정확히 알기 어려웠습니다. 
4. 송금 도착시점이나 도착여부를 소비자가 확인하기 어려웠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해결하려 합니다.
모인은 자체 개발한 해외송금 시스템을 기반으로 빠르고 안전하며 저렴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한국에서 일본으로의 송금 시장부터 시작하여, 추후 아시아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려 합니다.
1. 송금할 때 내는 송금 수수료를 은행 수수료대비 50-90%까지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수취 국가/도시에 따라 빠르면 4시간, 느리면 최대 48시간 이내에 송금이 가능합니다.
3. 송금 프로세스가 매우 단순하기 때문에, 수수료 구조를 투명하게 공개할 수 있습니다.
4. 보낸 돈이 언제 도착했는지 확인 및 알림이 가능해집니다. 

현재 2016년 10월 일본 송금을 시작으로 11월 중국 송금 서비스까지 런칭을 완료했습니다. 웹서비스로 제공하다 2017년 1월 1일에 안드로이드 앱을 출시하였고, 현재 iOS 앱을 준비 중에 있고, 서비스 지역 또한 동남아 지역으로 확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018년 1월에 기획재정부가 제공하는 소액해외송금업 라이센스를 획득하면서 2018년 2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론칭하였습니다. 일본, 중국, 미국, 유럽 등 총 28개국으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기타 정보


History

History Date
안드로이드 앱 런칭 2017.01
G-Startup Worldwide Seoul Top 15 2016.11
중국송금 서비스 런칭 2016.11
일본송금 서비스 런칭 2016.10


Location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8길 22 (서초동, 홍우빌딩)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