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카

매장과 고객을 세련되게 연결하는 스마트 적립

스포카는 오프라인 매장 활성화를 지향하는 마케팅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0
채용
59
피드
43
스택
0
팔로워

피드 & 팀터뷰 (59)

subject 피드 더보기

채용 정보

진행중인 채용이 없어요

이 회사에 지원하고 싶으신가요? 

회사 소개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스포카 미션은 '매장과 고객을 세련되게 연결한다' 입니다. 단순 포인트 적립이 아닌 오프라인과 모바일을 서로 오가는 O2O 서비스로서 매장에게 질 높은 고객관리 가치를 제공할 것을 지향합니다.

현재 스포카의 주력 서비스인 '도도 포인트'는 한국과 일본 2개 국에서 운영되며, 태블릿 기반 적립 동종업계 1위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SK케미칼, 로켓인터넷코리아, 마이크로소프트 출신의 경영진이 전문 컨설팅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 70명, 부산 5명, 도쿄 10명 등 총 85명의 직원들이 함께 서비스 가치를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연구개발(20여명)과 영업/관리(30여명) 분야는 외부 역량없이 자체 집중 운영되며, 두 분야 모두 전문성을 키워가는 단계입니다.

도도 포인트 전국 제휴매장 8,000개, 적립고객 900만 명으로 대한민국 경제활동인구 3명 중 1명이 적립을 경험했습니다. 2011년 창업 이후 현재까지 115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하며 각종 투자사로부터 성장 가능성을 검증받고 있습니다.

스포카가 운영하는 세 개의 서비스가 유기적으로 운영되기 위해 더욱 전략적인 조직 세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주어진 리소스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팀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기 위함입니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오프라인 로컬과 프랜차이즈 매장 고객사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최근 9월 타겟팅 SNS 광고 서비스 ‘도도 애드’를 출시하며 5년 동안의 도도 포인트 운영 경험과 결합해 스포카와 고객사가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집중할 계획입니다.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고객 재방문을 이끄는 태블릿 기반 스마트 포인트 적립(도도 포인트), 적립 고객에게의 쿠폰 자동 발송 시스템(도도 매틱) 그리고 신규 고객까지 맞춤 타겟팅하는 SNS 광고(도도 애드) 등 '도도'의 고객관리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기타 정보


History

History Date
도도 애드 출시 2016.09
45억 원 투자 유치(스톤브릿지, IBK, KB) 2016.08
도도 매틱 출시 2015.11
도도 인사이트 출시 2015.06

Location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420 (대치동, 하이리빙 본사 사옥)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